셈라는 스웨덴 사람들이 부활절을 앞두고 단식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음식을 마음껏 즐기는 ’실컷 먹는 화요일(Fat Tuesday)’을 기념하며 맛보는 대표적인 디저트다. 생과의 향료인 카다멈 맛이 가미된 생크림과 슈가파우더로 토핑된 게 특징이다.
이케아 코리아는 셈라 출시와 함께 이날부터 28일까지 세트 메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케아 패밀리 회원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셈라와 따뜻한 커피 세트를 특별가로 제공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셈라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이케아 기프트카드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이는 셈라는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레스토랑에서 만날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맛있는 디저트를 즐기며 이케아의 뿌리인 스웨덴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이번 시즌 한정 메뉴 및 행사를 마련했다”며 “맛있는 즐거움이 가득한 이케아 푸드와 함께 이케아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행복한 쇼핑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케아는 이케아 푸드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스웨덴 문화를 전하고 있다. 이케아 레스토랑 및 스웨덴푸드마켓에서는 미트볼, 절인 연어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 중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