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SH-서울시, 고덕강일 공동주택 건설현장서 품질·안전점검
상태바
SH-서울시, 고덕강일 공동주택 건설현장서 품질·안전점검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3.07.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와 서울시 지역건축안전센터가 품질·안전점검을 위해 고덕강일 2단지 건설현장을 합동 점검했다고 11일 밝혔다.

SH와 서울시 지역건축안전센터는 7일 고덕강일 2단지 제로에너지아파트 건설현장에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 2단지 제로에너지 아파트 건설공사‘는 국내 최초 제로에너지 건축물 ZEB3등급 인증 주거단지로, 서울특별시 강동구 강일동 일원에 행복주택 및 국민임대 공공주택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 현장점검단이 고덕강일 2단지 건설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SH는 이날 인천 지하주차장 붕괴사고의 원인이 된 전단보강근 등 지하주차장 상부 철근배근 적정여부 점검은 물론 비파괴 시험을 통한 콘크리트 강도 적정여부 등 철근콘크리트 공정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현장점검과는 별도로 철근콘크리트 공종 등 주요 공종을 촬영한 동영상을 분석해 지금까지 진행해온 공사 과정을 점검했다. 동영상 기록을 바탕으로 △ 설계 도면대로 시공하고 있는지 △ 작업 방법 및 순서를 지키고 있는지 △ 안전규정을 준수하며 시공하는지 등을 분석했다. 이를 통해 시설물을 뜯거나 땅을 파지 않고도 부실시공의 원인을 찾을 수 있다.

김헌동 SH 사장은 “주요공종 동영상 기록·관리를 통한 철저하고 면밀한 안전 및 품질관리로 오랜기간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는 고품격 고품질 백년주택 공급할 것”이라며 “‘공공기관 최초’ SH공사가 시공하는 건설현장의 ‘공사과정 유튜브 공개’로 입주예정자는 물론 천만 서울시민이 신뢰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