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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누스, 2세대 압축 포장 패키지 ‘뉴원더박스’ 적용...부피 60% 줄이면서 품질은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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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누스, 2세대 압축 포장 패키지 ‘뉴원더박스’ 적용...부피 60% 줄이면서 품질은 유지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5.13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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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매트리스·가구 기업 지누스가 전 제품에 2세대 압축 포장 패키지 ‘뉴원더박스’를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누스 관계자는 “매트리스를 롤(roll) 형태로 압축해 배송하는 패키지 방식이 미국 온라인 매트리스 1위 자리에 오르게 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며 “1년여 간 연구 끝에 품질을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부피를 60%가량 줄이는 패키지 기술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지누스는 신규 압축 패키지 기술을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전 제품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아마존(Amazon) 등 미국 고객사를 대상으로 뉴원더박스가 적용된 신제품이 공급된다.

지누스는 이번 뉴원더박스 패키지 도입을 통해 미국에서의 제품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현재 지누스는 인도네시아에서 생산한 제품을 미국 아마존, 월마트 등 주요 유통업체에 홀세일(wholesale) 형태로 판매 중이다. 그 규모는 연평균 약 8000억 원에 달한다.

미국 소비 시장은 유통업체가 제품을 직매입해 판매 및 재고 물량을 모두 담당하는 구조다. 이 때문에 물류 및 운송비용이 제품 매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지누스에 따르면 2세대 압축 포장 패키지는 기존 패키지와 비교해 동일 공간에 최대 60% 많은 양을 적재할 수 있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지누스는 연평균 700만 개의 제품을 해상운송을 통해 수출하고 있다. 신규 패키지를 적용할 경우 수출용 컨테이너 1개당 적재 물량이 50% 늘어난다. 가격 경쟁력을 통해 주문 물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지누스 관계자는 “지누스의 판매관리비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물류배송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해 이를 기반으로 가격 경쟁력을 더욱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친환경 효과까지 더해진다. 뉴원더박스는 기존 포장 박스 대비 종이 사용량을 20% 줄인 것이 특징이다. 지누스를 이를 통해 종이 사용량을 연간 기준 최대 1만8000톤가량 줄여 11만34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누스 관계자는 “장기간 지속된 미국 소비 경기 침체 상황 속에서도 매출 성장세 회복을 위해 제품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새로운 현지 유통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제품 전반에 걸친 품질 개선과 더불어 가격 경쟁력 확보를 통해 글로벌 매트리스 시장 공략에 힘을 쏟을 것”이라며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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