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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코웨이] 국내 정수기 제품 중 성능 인증 최다...에너지 고효율 기술로 부담 낮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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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코웨이] 국내 정수기 제품 중 성능 인증 최다...에너지 고효율 기술로 부담 낮춰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4.08.21 07: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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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정수기 부문 1위에 등극했다.

코웨이는 SK매직, 쿠쿠홈시스, 청호나이스, 현대큐밍 등 여러 쟁쟁한 브랜드들을 제치고 참 좋은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투표에 참여한 소비자 중 약 45%가 코웨이를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택했다.

국내 정수기 시장에서도 코웨이는 30여년간 40% 이상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비결로는 기술력과 사업 전문성이 꼽힌다. 코웨이는 정수기 사업 초기부터 핵심 부품인 필터 기술력 강화에 집중해 왔다. 코웨이의 필터 기술력은 국내외 인증을 통해 입증되고 있다. 특히 얼음정수기는 국내 제품 중 가장 많은 항목의 정수 성능 인증을 확보하고 있다.

예로 '코웨이 AIS 3.0'은 국내외 공인 기관으로부터 총 104개 항목의 정수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국내 얼음 정수기 중 최다 인증 항목으로 ▲국내 KC인증 47개 항목 ▲정수기 국제 인증기관 미국수질협회 WQA 인증 79개 항목 등 바이러스, 박테리아부터 환경호르몬까지 다양한 유해물질에 제거 성능을 인정 받았다.
 


'아이콘 얼음정수기' 역시 국내외 인증을 통해 미세플라스틱, 중금속 등 총 97종에 달하는 항목의 인증을 획득해 성능을 검증받았다.

코웨이는 해외 인증도 지속 획득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현재까지 80개 이상 제품에 대해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정수기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수량으로 주요 제품에 대해 지속적으로 WQA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다.

코웨이 정수기는 국내 KC인증에서도 정수기가 반드시 갖춰야 하는 의무 항목(일반정수성능) 외에 자발적으로 유해물질 제거 성능을 평가받는 선택정수성능에서 필터 방식에 따라 최대 41종의 정수 성능 검증을 받고 있다.

아울러 코웨이 정수기는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전기요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제빙 시간을 단축한 고효율 얼음증발기와 밀폐형 냉수시스템, 고집적 순간온수 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 기술을 탑재해 소비전력을 낮추고 제품 소형화를 주도한 제품이다. 프라임스탠드 정수기는 대용량 정수기에 최적화된 절전 제어 시스템을 개발해 적용했으며 전력 소모가 낮은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인버터 압축기, 진공단열재 등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정수기 시장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비결은 정수기의 가장 중요한 본질인 깨끗하고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기 위해 필터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국내외 공인기관 인증을 통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한 덕분”이라며 “정수기 업계를 선도하는 원조기업으로서 코웨이 정수기가 가장 완벽한 정수기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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