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 "수익성 관리 통해 올해 흑자전환 할 것"
상태바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 "수익성 관리 통해 올해 흑자전환 할 것"
  • 서현진 기자 shj7890@csnews.co.kr
  • 승인 2026.01.0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가 올해 수익성 관리와 투자 전략 고도화를 통해 흑자 전환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 대표는 전사 타운홀 미팅을 통해 이 같이 밝히고 임직원들과 미래 성장 전략을 공유하고 흑자 전환을 위한 실행의 의지를 다졌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가 ‘타운홀 미팅’에서 미래 성장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가 ‘타운홀 미팅’에서 미래 성장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지난 3년 간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금융당국의 IFRS17 후속조치 요구 등 규제와 가이드라인 변경으로 보험손익 확보에 큰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자산의 평가 변동에 따라 손익과 자본비율의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 수익 지표인 CSM 잔액이 계획을 초과 달성했고 GA영업채널 확대 등 보험 영업의 기반을 넓히는 등 성과도 있었다는 설명이다.

대주주의 유상증자도 큰 성과를 기록했다. 지난 한해 금융시장의 리스크 확대와 강화된 자본 관리 요구에 대한 대응으로 푸본현대생명의 대주주는 7000억 원 유상증자를 실시했다. 이로 인해 푸본현대생명은 자본적정성에 대한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동시에 질적 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는 입장이다.

올해 푸본현대생명은 흑자경영으로 ‘턴어라운드’할 계획이다. 영업의 지속 성장과 수익성 관리, 투자 전략 고도화를 통해 성장을 실현하고 고객의 요구와 경험을 최우선으로 해 회사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원 푸본현대생명 대표는 “지난 3년은 재도약을 위한 준비의 시간이었다면 2026년은 턴어라운드의 해”라며 “생동감 넘치는 추진력이 한층 더 빛을 발하는 긍정에너지로 우리가 지향해야 될 방향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서현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