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장동건은 '책을 탐닉하는' 독서광
상태바
장동건은 '책을 탐닉하는' 독서광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3.04 10:2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건이 1주일에 평균 세 권 이상의 책을 읽는 ‘독서광’이라고 밝혀졌다.

뉴질랜드에서 진행된 할리우드 영화 '사막의 전사' 촬영을 마치고 2월 말 귀국한 장동건은 미뤄놓은 광고 촬영을 소화하면서 한시도 책을 놓지 않고 있다.

이미 연예계에서 알아주는 독서광인 장동건의 독서 습관은 말 그대로 '닥치는대로'다. 최근엔 '삼국지 경영학'을 읽은 뒤 주위 사람들에게 강추했다고 한다. 이렇게 감명깊게 읽은 책은 몇 권 더 구입해 김승우·공형진·현빈·비 등 친한 선후배들에게 선물하기도 한다.

공형진은 "장동건씨가 가장 좋아하는 선물은 고급 와인이 아니라 도서상품권이나 책"이라고 귀띔한다.

장동건의 소속사 스타엠엔터테인먼트 손성민 대표도 "경영서부터 소설, 재테크 서적까지 동건씨의 관심분야가 다양하다"면서 "외국으로 촬영갈 때도 반드시 스무 권 이상의 책을 챙겨간다. 시나리오 보다 일반 서적에 더 집착하고, 집은 거의 도서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장동건은 골프를 배웠지만 그다지 즐기지 않고, 연예인 야구모임인 플레이보이즈 활동이 거의 유일한 취미 활동이다.

손성민 대표는 "18년간 매니저 일을 하지만 동건씨처럼 책에 탐닉하는 연예인을 못 봤다. 거의 활자중독증 환자 수준"이라며 혀를 내둘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08-03-05 12:13:27
팔자좋네요.....
팔자좋군여....책이나 읽고....연애인은 좋은 직업입니다........몇권읽는냐보다, 읽어야될 책을 읽어야겠지요...읽고싶어도 돈도없고 시간도 없는 서민좀 생각해서 그냥좀 조용히 계셨으면......쯥쯥

뇌송송개념탁★ 2008-03-04 11:29:54
완벽하구만..
어디하나 흠잡을데가 없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