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PD수첩' 신입생 사망 사건 '경악'…네티즌 용인대에 분노 '일파만파'
상태바
'PD수첩' 신입생 사망 사건 '경악'…네티즌 용인대에 분노 '일파만파'
  • 스포츠연예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3.06 00:42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대 신입생이 훈련 도중 식물인간이 된 후 지난 4일 끝내 숨을 거두자 네티즌들의 분노가 거세지고 있다.

4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용인대학교 동양무예학과 용무도 전공에 진학 할 예정이었던 강장호(19세) 군이 신입생 훈련을 다녀온 후 뇌출혈로 식물인간이 된 가슴 아픈 사건에 대해 보도했다.

강군은 청와대 경호원의 꿈을 가지고 용인대 동양무예학과에 진학했다. 합격 통보와 동시에 가한 신입생 훈련에서 사고를 당한 강군은 사경을 헤매다 4일 오전 끝내 유명을 달리했다.

방송이 보도된 직후 시청자 게시판 및 용인경찰서 홈페이지에는 학교 측을 지탄하는 의견들이 쏟아지고 있다.

'용인대는 반성하라'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안타깝다''용인대의 무성의한 태도를 규탄한다''용인경찰서는 제대로 조사하라' 등의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사고에 대해 학교 측은 강군이 용무도 시범기술을 익히던 중 후방 낙법을 치다 뇌출혈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하지만 강 군은 중 3때부터 유도를 배웠고 기본인 낙법이 몸에 밴 학생으로 낙법으로 머리를 찧는 일이 납득이 가지 않는 일이다.

또 용인대 용무도장은 바닥전체에 국제 공인의 스프링과 매트가 설치되어 있어 사고경유가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전문의들은 강 군의 뇌출혈을 보고 "외부충격 없이는 절대 일어날 수 없다. 외상은 없다"는 소견을 냈다. 또한 병원으로 후송된 후 강 군의 허벅지에는 피멍이 발견됐다.

경찰 수사결과 선배들에 의한 구타로 확인됐으며 신입생 훈련에서는 위험천만한 훈련이 자행 되고 있었다.

또 이미 작년에도 용무도 학과 신입생이 낙법으로 인한 뇌출혈증세로 입원치료를 받은 바 있고 올해도 이번 사고 이전에 훈련으로 인해 뇌진탕 증세를 호소하며 훈련을 중단한 학생도 있었다.

용인대 신입생 훈련에선 조르기 훈련을 가장해 5-6회씩 신입생들을 기절시키는 훈련까지 이뤄지고 있다고 전해졌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용인살인마대학교 2008-03-06 01:51:39
충고하는데 하루라도빨리 자퇴하고 다른학교찾길바란다..그학교는 미래가없다 얘들아
그리고 용인살인마꼴통대학교 합격생들은 등록자체를 하지마라 너넨이제 틀렸다 유도선수추성훈선수봤지?? 그것도그렇고 용인대 꼴통이라는거 온세상이 다알게됐다 ㅋㅋ 그대학 나와봤자이젠 아무것도 안된다 ㅋㅋ 다른대학교로 가라.. 떨어졌으면1년더해라.. 뒤지는것보단 낫잖아 아니면 니들이 최홍만정도 된다고 자부하면 선배들 뒤집어엎고 학교를 바꾸던가... 아쪽팔려 내가용인대학생이면 쪽팔려서 자퇴한다.. 망설일거없어 무조건자퇴해 하루라도빨리결정하길바란다 ... 갈학교는많다 살인마대학교말고도..

용인살인마대학교 2008-03-06 01:50:49
평생 죽은아이의 혼이 너희뒷통수에 붙어다닐것이다.
아니쉬발ㅋㅋ 내가 방송보면서 어이가없어서.. 내가 강장호군 누나였으면 너네 벌써 칼맞고 뒤졌다 난 가만안놔둔다 내가이세상을뜨는한이 있어도 니네얼굴 먼저 갈아마시고간다 밤길조심하고 뒷길조심해라 이번사건 어떻게된건지 다알고있다.. 너네가 니들주둥이로 사실을밝히지않는한 죽은아이의 영혼이 평생 너네뒤를따라다닐것이며 자동차를타도 밤길을걸어도 항상 귀신에 홀릴것이다.

용인경찰서장 2008-03-06 01:14:58
용인경찰서장이 한말씀 드립니다
용인대학교는 신입생이 죽으면 신입생에게서 받은 등록금을 입막음하는데 우리 경찰서에 넘기면 되기 때문에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그리고 우리 용인경찰서에서는 앞으로도 용인대학교가 이런식으로 살인마들을 육성하는 것을 용인할 생각이며 이런 사건이 또 발생한다고 해도 우리 용인경찰서는 계속해서 법을 빙자할 생각을 바꾸지 않을 것임을 명시하는 바입니다 이의 있으신분은 이리 연락 주십시오-- 용인경찰서 1566-0112

용인경찰서장 2008-03-06 01:14:38
용인경찰서장이 한말씀 드립니다
저희 용인경찰서에서는 용인대학교가 계속해서 살인마들을 육성하는 것을 도울 생각이며 그 살인마들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살인짓을 저지르는 것을 허용할 생각입니다 용인경찰서는 저를 비롯하여 용인대학교 출신들이 많은 관계로 바로 저 자신도 역시 살인마육성과정을 밟고 커온 사람으로서 저 자신과 같은 짓을 저지른 학과 2,3,4학년생들을 보니 제 자신이 바로 저런 입장에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보호해줄 생각이 듭니다 물론 돈도 엄청 받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