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왁스를 사용해 봤냐고요? 전 매일 왁스를 사용해서 헤어스타일 관리를 하고 있어요. 제 머리카락이 얇고 힘이 없어서 드라이만 해서는 축 쳐지고 원하는 볼륨감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이 안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워도 헤어 스프레이와 바르는 왁스로 헤어스타일 관리를 하고 있었어요. 외출할 때 마지막으로 왁스를 바르는데 바쁜 와중에 왁스를 바르고 끈적이는 손을 씻어야 해서 혹 약속시간에 늦을까봐 맘이 더 급할때가 많았어요.
하지만 이제 간편하게 뿌리는 2010 컨퓸에어왁스가 있어 번거로움이 사라졌어요. 이번에 웰코스에서 뿌리는 에어왁스 2010 컨퓸 에어왁스가 출시되었어요. 웰코스하면 과일나라로도 유명한 회사예요.
컨퓸에어왁스는 핑크, 블루, 그린컬러의 세 가지 타입이 있어요. 용량은 110ml, 강한 세움머리에 스타일 연출이 쉽고 긴 지속력을 원하시는 분은 핑크 울트라 홀딩제품을 선택!
붕 뜨는 머리나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원하시는 분은 블루 무빙 내추럴을 선택! 볼륨감 있는 웨이브, 윤기 흐르는 굵은 웨이브 스타일을 원하시는분은 그린 웨이브 글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컨퓸 에어왁스는 3가지 타입이라 원하는 스타일 연출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제품설명서에 타입별로 상세한 정보가 자세하게 잘 나와있어서 쉽게 알 수 있었어요.
저는 핑크 울트라 홀딩제품과 그린 웨이브 글램을 체험하게 되었어요. 평소 사용하는 바르는 왁스도 윤기있는 웨이브와 스타일을 잘 고정해 주는 하드 스타일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에어왁스는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입니다.

기존 손에 묻혀 바르는 왁스와 차별점은? 좀 칙칙해 보이는 바르는 왁스에 비해 너무 산뜻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컨퓸에어왁스 시선을 확 끄는 매력있는 제품이예요.
또 바르는 왁스는 제품을 사용하려면 뚜껑을 돌려서 열어야 하는데 컨퓸 에어왁스는 그냥 뚜껑을 당겨 열어주면 돼요. 사용하기 간편하죠. 바르는 왁스와 뿌리는 컨퓸 에어왁스의 가장 차별적인 점이 바로 사용방법이예요. 바르는 왁스는 사용할 때 마다 손으로 왁스를 찍어서 손에 펴 바른후 머리에 발라야 하지만 컨퓸 에어왁스는 아주 간단하게 머리에 뿌려주면 되니 얼마나 사용하기 간편한지 몰라요.
왁스의 사용감과 끈적임이 있는지? 불투명하고 뿌옇게 손에 남는 바르는 왁스와는 다르게 컨퓸 에어왁스는 맑고 투명한 액체로 되어 있어요. 또 하나의 차이는 사용감이 확실히 달라요. 바르는 왁스는 끈적임이 굉장해요. 접착제로 사용해도 될 것 같다는. 바르는 왁스는 스타일 고정은 괜찮은데 이 끈적임이 가장 불편했어요. 바른 후에도 손 사이사이에 왁스가 남고요, 먼지까지 달라 붙어서 물로 꼭 씻어야 해요. 물로 씻을 때도 왁스가 녹아 우유빛 물로 되어 여러번 헹궈야 해요.
머리에 바른 후에도 끈적임 때문에 한번 고정된 스타일을 바꿀수도 없었어요. 하드 스타일 왁스는 느낌도 많이 무거운 느낌이 들었고요. 반면 뿌리는 에어왁스는 뿌리고 그냥 둬도 어느정도 스타일이 나오지만 살짝 손으로 만져주면 더 멋진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머리를 만져준 후 손바닥을 보니 살짜 윤기가 흐르는 정도고요. 끈적임은 전혀 없어요. 머리에 뿌린 후에도 끈적임이 없으니 스타일을 만져주기도 좋고 가벼운 느낌이 참 좋아요.
헤어스타일 세팅력, 볼륨감, 윤기나 광택감은 어떠한가? 왁스 제품은 용기 디자인이나 사용하기 번거롭고 간편하고도 중요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사용했을 때 세팅력이 우수한지, 보륨감은 맘에 드는지, 윤기나 광택감이 있어 머릿결을 좋아보이게 하는지가 정말 중요하죠. 저와 저희 신랑이 직접 컨품 에어왁스를 사용해 봤어요.
저희 남편은 약간 부시시한 반 곱슬머리예요. 곱슬머리라 볼륨감도 있고 머리스타일 관리가 편하긴 해요. 그래도 출근할때는 무스를 사용해서 머리스타일을 만져주고 출근 한답니다. 저희 남편에겐 스타일을 고정할 수 있는 울트라홀딩 에어왁스를 사용해 보았어요.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5~6회 펌핑해 줬어요. 울트라홀딩 제품은 분사시 퍼지면서 분사되지 않고 일직선 상으로 원하는 부분에만 분사되었어요. 뿌리는 순간 향이 너무 좋아요.머리가 원하는 대로 고정되는 세팅력. 머리에 윤기와 광택. 원하는 헤어스타일 고정뿐 아니라 머릿결까지 좋아보이는 효과가 있네요. 에어왁스로 헤어스타일을 만들어 주니 볼륨감도 있고 머릿결도 윤기있고 건강해 보여서 아주 좋은걸요.

저는 윤기있고 자연스러우면서도 볼륨감 있는 웨이브를 갖고 싶어 웨이브 글램 제품을 사용해 봤어요. 굵은 웨이브가 좀 푸석해 보이네요. 웨이브 글램 에어왁스는 분사시 확 퍼지면서 고루 분사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웨이브글램 에어왁스처럼 전체적으로 퍼지면서 분사되는게 더 마음에 들어요. 웨이브 글램 에어왁스도 향기가 너무 상큼하고 기분좋은 향이 좋네요. 볼륨감이 살면서 윤기와 광택이 자르르 흐르니 머리결이 더욱 좋아보여요. 세팅력도 좋고요. 지속력도 우수해서 하루종일 머리가 가라앉거나 푸석해 보이지 않고요. 윤기라 흐르며 볼륨감 있는 웨이브가 아주 예쁘게 지속됩니다. 무엇보다 웨이브 글램 에어왁스도 끈적임이 전혀 없고 아주 가볍고 상쾌한 느낌이 아주 맘에 들어요.
웰코스 2010 컨퓸 에어왁스에 대한 주위사람들의 반응은? 저희 남편과 저는 컨퓸 에어왁스를 사용해 보고는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주일날 주일학교 교사쌤들에게 커퓸 에어왁스도 소개해 주고 사용 후 반응도 궁금해서 그렇잖아도 무거운 가방에 사진기와 컨퓸 에어왁스를 챙겨갔어요. 쌤들에게 컨퓸 에어왁스를 보여주자 반응이 넘 좋았어요. "디자인이 너무 심플하고 색상도 너무 예뻐요." 타입도 두가지 타입이 있다고 하니 서로 자기가 원하는 타입을 뿌려 달라고 했어요.
웨이브 글램 에어왁스를 뿌리고 살짝 머리를 만져주니 윤기와 탄력있는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아주 예뻐 보였어요. 모두 2010 컨퓸 에어왁스 용기 디자인, 색상, 향, 사용감, 헤어스타일링 모두 만족스러워 하셨어요.
김정연=소비자 기자(네이버 카페 <컨슈머리서치> 아이디 '마드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