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15일 온라인 광고 및 통합 IT 인프라 자회사인 NHN비즈니스플랫폼(NBP)과 KT가 설립한 지역광고사업 합작사가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6월 지역광고 시장을 선점하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공동 노력하고자 합작사를 설립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합작사의 사명은 '칸커뮤니케이션즈'로 결정됐으며 최근 공정거래위원회 승인을 받고 법인 등록을 마쳤다. NBP와 KT는 각각 30억원을 출자해 50%의 동일 지분으로 공동 경영한다.
칸커뮤니케이션즈는 와이파이(WiFi) 접속 시 초기 브라우저 화면에 광고가 노출되는 새로운 소호(SOHO) WiFi 광고서비스를 제공하고 광고주의 요구에 맞춰 NHN과 KT가 보유 중인 매체를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영업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를 통한 모바일 지역광고 사업 등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칸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이사로는 전 야후·오버추어 코리아 영업부 상무이사를 역임한 조영환 씨가 선임됐다. 조 대표는 "양사가 가진 강점, 인프라, 역량을 바탕으로 새롭게 태동하는 디지털 기반 지역광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핵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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