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년도 10월경 스피커 고장으로 AS 1회, 종로센터에서 1~2월 사이 전원 리부팅 증상으로 메인보드 2회 교체(교체당 2주 걸림),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인한 방문 펌웨어 업그레이드 1회를 받았고, 4월 경 광명센터에서 같은 전원리부팅 증상으로 메인보드 1회 교체를 받았습니다.
그 당시 환불을 요청하였지만, 모토로라 측에서는 환불은 해줄 수 없고 무조건 제품교체만 가능하다 해 교품을 받았습니다.
집에 와서 확인해보니, 교체받은 새휴대폰의 배터리 탈부착되는 곳 여기저기에 큰 스크래치가 확인되더군요. 이로 인해 센터를 방문해 어필하고 다시 새재품 교체으로 교환받았으나 ESN이 적혀 있는 종이는 바르게 부착 되어 있지 않은 데다 몇개월후 동일증상이 발생 센터에 요청해 환불을 요청했더니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종로센터에서 기존에 받았던 메인보드 수리 1회 기록의 누락으로 인해 지난번 환불이 불가능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콜센터에 연락해 이 사실을 말했더니 종로 센터장과 연결되었으나 센터장은 자신은 기록을 누락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에 반박해 본인은 지난번 2번째 앉은 기사분께 보드교체를 받았고 두번째는 센터장님에게 받았으며, 그 당시 센터장님은 클레임으로 인해 다른 기사분에 수리 맞겼다고 정확히 설명했지만 센터장은 그럴일 없다며 알아서 처리하던지 교품 받았으니 다시 이력 쌓아서 환불 받던지하라고 나몰라라 하네요.
콜센터에 다시 전화연락해 "센터에서 지난번 환불 안됐던 이유가 기록 누락인데, 지난번 통화 당시 메인보드를 3회 정확히 수리받았다고 통화한 내역이 있으니 확인 요청한다"고 말했습니다.
직원이 녹취 파일은 삭제되고 없다며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렸습니다. 40분후 다시 통화해서 요청하자 이제야 녹취 파일이 있다고 하네요.
녹취파일 확인요청을 하고 환불 및 교품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묻자 그냥 무조건 메인보드나 수리받으라며 이번에도 전화를 끊어버리네요.
메인보드 수리 시에는 2주 기다리라고 합니다. 화가 나 한국소비자원에 접수한 후 모토로라 고객센터에서 다시 전화와서는 기록 누락은 확인할 수 없으니 알아서하라고 합니다.
녹취내용을 요청하자 다시 파일이 삭제되었다고 하네요. 너무 답답하고 화가 납니다. 도와주세요. (제보자=어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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