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립중마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풍성한 문화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9월 한달간, 작가와의 만남, 영어인형극, 독서신문 공모전, 그림책 원화전, 사서추천도서목록 배포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 시민들을 기다린다.
오는 24일(토) 11시 중마도서관 어린이실에서 영어인형극 전문극단 하늘꿈을 초청해 팥죽할멈과 호랑이로 잘 알려진 전래동화를 각색해『Bad Tiger & An Old Lady』라는 제목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어인형극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29일(목) 11시 '30년만의 휴식', '이무석의 마음' 등으로 유명한 스테디셀러 작가이자 의학박사인 이무석 교수를 초청,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의 관리, 그리고 독서』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9월 한 달 동안 『독서신문 만들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독서신문 만들기 공모전은 책을 읽고 난 후의 느낌을 신문형식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광양시 거주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출품이 가능하다. 책에 대한 이해력, 창의력 및 표현력을 기를 수 있는 독서신문 만들기 공모전의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4절지 표지 포함 2쪽 이상이면 된다.
접수는 오는 10월 4일까지 도서관 방문 및 우편 접수분까지 유효하며,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는 취합․제출도 가능하다. 시장상 훈격의 입상작은 해당분야 전문 심사위원을 위촉하여 심의를 거쳐 10월 10일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10월에 있을 제4회 북페스티벌 & 라라라 문화존 행사시 전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9월 한 달 간의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독서생활화를 위한 풍토조성과 지역민의 독서의욕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마음도 살찌우고 싶다면 중마도서관으로 와서 다양한 만남에 시민들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립중마도서관에서는 현재 클라라와 아샤의 신비로운 모험을 그린 그림책 「클라라의 환상여행」원화가 어린이실에서 전시되고 있으며, 독서의 계절, 책 읽기 좋은 계절을 위한 사서추천도서목록을 연령별로 배포 중에 있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lib.gwangyang.go.kr) 공지사항 및 팝업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광양시립중마도서관(797-24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정덕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