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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태국 홈쇼핑시장 본격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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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태국 홈쇼핑시장 본격 진출
  • 박신정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11.08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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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은 태국 최대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GMM 그래미(Grammy)와 손잡고 태국 홈쇼핑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CJ오쇼핑은 GMM 그래미(Grammy)와 자본금 200억원의 합자법인을 설립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홈쇼핑 방송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7일 방콕에서 합작투자 조인식을 열었으며, 앞으로 CJ오쇼핑은 홈쇼핑 사업운영과 IT 인프라 구축을, GMM은 태국 내 미디어 자산을 활용한 채널 확보 및 광고홍보, 인허가를 맡기로 했다.

CJ오쇼핑은 위성·케이블TV를 통해 태국 1천만 가구를 대상으로 24시간 방송을 하면서 현지 브랜드와 한국 중소기업 브랜드, 자체상표 브랜드 등을 판매할 계획이다.

GMM은 11개 위성 및 케이블방송 채널과 라디오 채널 4개를 운영하고 있다. 태국의 소매유통 시장규모는 약 75조원이다. 

김영근 글로벌사업담당 상무는 "태국 진출은 일본에서 인도로 이어지는 아시아 홈쇼핑 벨트 구축의 핵심"이라며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전달하는 한국 특유의 쇼퍼테인먼트 방송으로 태국 고객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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