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제과ㆍ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은 초코파이 4개를 담은 '초코파이 情 정답기원팩'을 15만개 한정 수량으로 1천1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기존 12개 들이 한 박스 가격이 3천200원으로, 수능 특별팩에 담긴 초코파이 한 개(35g)의 가격이 기존 제품보다 9원 정도 비싸다.
해태제과는 '생생카레칩'을 개량한 '대박기원 카레칩'을 롯데마트를 통해 전국의 4년제 대학교 입학 정원과 같은 수인 32만8천119봉지만 한정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의 가격은 80g에 1천590원. 매장의 같은 판매대에 전시된 생생카레칩(116g 2천240원) 보다 10g당 5원 더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다.
이에 대해 해태제과는 "수능 합격기원 상품은 기존 카레칩보다 수험생 긴장 완화에 좋은 강황을 배 이상 넣었다"며 "116g의 경우 대형마트용으로 나온거라 단순 가격 비교를 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설명했다.
농심도 양파링 오리지널(70g) 3봉지와 '핫&스파이시'(60g) 2봉을 함께 넣어 포장한 '양파링 대박 기획팩'을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판매된 이 제품의 가격은 2천890원이다.
그런데 이마트가 매장에서 오리지널 3봉과 핫&스파이시 한 봉을 묶어 판매하는 양파링3+1 기획 상품은 2천310원이다. 봉지당 가격은 양파링도 수능기획팩이 미세한 차로 조금 더 비싼 것이다.
이에 대해 농심은 "이 제품은 이마트의 3+1 기획 상품과 똑같이 25% 할인한 상품으로, 우수리에서 조금 차이가 있을지 모르나 같은 할인율이 적용됐다"고 해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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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 합격 기원상품이라는 것을 만들어 가격을 올린것은 별로 좋지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냥 이름만 수능합격 기원상품이고 내용물의 차이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