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혼다코리아, 9세대 '올 뉴 시빅' 국내 상륙
상태바
혼다코리아, 9세대 '올 뉴 시빅' 국내 상륙
  • 안재성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1.11.0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는 2012년형 9세대 모델 '올 뉴 시빅' 출시하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올 뉴 시빅'은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원 모션 실루엣을 반영해 동급 이상의 디자인 감각을 선보인다. 또 이전 모델보다 넓은 실내 공간을 통해 개방감을 증대해 경쾌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운전자 중심의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적용해 운전에 필요한 기능을 집중적으로 배치하고,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스위치로 간편하게 조작 가능한 '인텔리전트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5인치 컬러 TFT LCD 모니터를 통해 연비 등 각종 정보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처음 'ECON 모드'를 적용해 연료 효율을 더욱 극대화하고, 경량화된 고강성 바디를 채택해 차체 경량화를 실현했다. 업그레이드된 1.8ℓ i-VTEC 엔진은 기존 모델에 비해 약 9% 향상된 공인연비 14.5km/ℓ를 실현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새롭게 개발된 최신 1.5ℓ i-VTEC 엔진과 부피와 무게 감소를 통한 경량화 등을 통해 성능을 끌어올렸다. 최고출력 91마력, 최대토크 13.5kg·m의 힘을 발휘하며 공연연비는 24.7km/ℓ이다.

신형 시빅은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색상은 화이트, 실버, 블랙, 메탈, 티타늄 등 5가지이다. 가격은 가솔린 모델 2천690만~2천790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3천690만원이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