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털사이트 알바몬은 최근 대학생 1,491명을 대상으로 데이트 최악의 행동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데이트 최악의 행동 1위는 ‘전 애인 또는 친구 애인 등 다른 사람과 데이트 상대를 비교하는 것’이 꼽혔다.
남학생들은 데이트할 때 여자친구가 하지 않았으면 하는 최악의 행동 1위로 ‘다른 사람과의 비교(20.2%)’를 꼽았다.
남학생이 꼽은 데이트 최악의 행동 2위는 ‘데이트 비용에 대해 모르쇠로 전가하는 것(15%)’이었다.
남학생이 꼽은 대학생 최악의 행동에는 이외에도 ‘갖고 싶은 선물 리스트를 말하면서 사달라고 조르는 것(13.2%)’과 ‘첫사랑과 전에 잘못한 일 등 지나간 이야기를 들추는 것(9.7%)’ 등이 포함됐다.
또한, 여학생들이 꼽은 데이트 최악의 행동 1위 역시 ‘전 애인 등 다른 사람과의 비교(18.9%)’가 차지한 가운데 2위는 ‘상대방의 이야기에 집중하지 않고 건성으로 듣는 것(13.1%)’, 3위는 ‘데이트 비용 전가(11.8%)’ 등이 차지했다.
더불어 ‘실수를 덮으려고 거짓말 하는 것(10.0%)’, ‘뭐할까? 뭐 먹을까? 등 아무런 계획 없이 나와서 계속해서 다음 계획을 묻는 것(7.4%)’ 등이 순위에 올랐다.
한편, 데이트 최악의 행동 1위를 접한 누리꾼들은 “데이트 최악의 행동 1위 공감간다”, “데이트 최악의 행동 1위 남자들 부분 1위랑 2위가 바뀌었는데?”, “데이트 최악의 행동 1위도 XX는 남자친구한테 뭐 선물 받았다더라 같은 비교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연합뉴스, 사진은 본 기사와 관련 없음)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