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티 나는 모태솔로 유형 "자네도 마법사인가?"
상태바
티 나는 모태솔로 유형 "자네도 마법사인가?"
  • 온라인 뉴스팀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11.27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 나는 모태솔로 유형

티 나는 모태솔로 유형이 화제다.

최근 한 결혼정보회사에서는 지난 18일부터 26일까지 미혼남녀 85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남녀 대부분이 '모태솔로를 알아볼 수 있다'고 대답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설문에 따르면 남성 응답자의 54.1%와 여성 응답자의 45.9%가 "모태솔로를 알아볼 수 있다"고 대답한 것으로 조사됐다.

먼저 '모태솔로가 티 나는 유형'을 묻는 설문에서는 남성들의 경우 '수동적이다'라는 답변이 43%로 가장 많았고 '그냥 잘해준다'(27.3%), '마음 급하게 서두른다'(15.7%), '대화가 단답형이다'(14%)가 뒤를 이었다.

'모태솔로가 티 나는 유형'에 대해 여성들은 '마음 급하게 서두른다' 가 39.7%로 1위를 차지했으며 '그냥 잘해준다' (23.6%), '대화가 단답형이다' (21.4%), '수동적이다' (15.3%)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모태솔로가 되는 이유'에 대해 남성들은 '(여성의) 가꾸지 않는 외모'(41.9%)를 1위로 꼽았고, 여성들의 경우 '(남성의) 부족한 자신감'(38.4%)을 가장 많이 택했다.

여성들은 외모, 남성들은 자신감이 연애에서 필수임을 알 수 있다.

결혼정보업체 관계자는 "연말에는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고객들 중에도 모태솔로가 상당 부분 차지한다"며 "보통은 연애를 못하는 이유를 모르는 경우가 많아 코치가 많이 필요하지만 변하고자 하는 자신감만 생기면 성공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 나는 모태솔로 유형을 접한 누리꾼들은 "티 나는 모태솔로 유형 공감된다", "티 나는 모태솔로 유형 중에 나는 없네", "티 나는 모태솔로 유형 나도 포함되네", "티 나는 모태솔로 유형 대박이다", "아! 내가 대마법사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