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성수기 이사철이 지난 지금, 겨울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가정에서는 어떠한 준비가 필요할까.
무엇보다 겨울철 이사는 예상치 못한 폭설과 추운 날씨 탓에 안전사고에 더욱 만전을 기해야 하는 시기이다. 따라서 무엇보다 오랜 이사노하우를 지닌 숙련된 전문가들의 도움이 절실하다.
겨울철 포장이사에서 유의해야 할 점은 추운 날씨로 인한 가전제품의 관리 및 폭설과 미끄럼 등의 예상치 못한 사고를 예방하는 데 있다.
이삿짐의 흠집, 파손, 분실 같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삿짐센터의 피해보상 보험 가입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 고객이 이사 전 미리 견적을 의뢰하고 분석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사전무료견적 시스템이 있는 포장이사 업체인지도 따져보고 선택해야 한다.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지나치게 낮은 비용의 이사의 경우 당일 추가 요금 등 혹여 발생할지도 모르는 불미스러운 일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계약 시에는 계약서를 반드시 서면으로 작성하고 모든 조항을 빼놓지 않고 읽어보도록 한다. 애매한 표현으로 소비자에게 불리한 조항을 기재해놓지는 않았는지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이다.
특히 사무실이전은 일반 가정포장이사와는 성격이 다르다. 작은 사무실이라도 일반가정과는 달리 작은 파손이나 분실이 큰 손해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로젠이사 용인포장이사 관계자는 “사무실 포장이사는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가 많고 각종 서류들의 분류작업이 중요하기 때문에 오랜 사무실 포장이사 노하우를 지닌 전문적인 이삿짐센터 선택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로젠이사는 기업이사, 보관이사, 해외이사 등을 하는 전문이사업체로, 포장에서부터 적재, 운송, 정리, 청소까지 모든 이사 업무를 대신해준다. 또 명품 이사서비스와 희망 이사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젠 용인포상이사 측은 “겨울철 명품포장이사 서비스는 포장·정리·청소·사고예방 등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하고 있다”며 “이사물품의 정리정돈과 친절하고 꼼꼼한 이사서비스 외에도 이사 후 마무리 청소와 사후처리 및 불편접수까지 고객 만족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