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IG손보 콜센터 품질지수 "손해보험부문 1위"
상태바
LIG손보 콜센터 품질지수 "손해보험부문 1위"
  • 김문수기자 ejw0202@paran.com
  • 승인 2012.11.2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G손해보험(회장 구자준)은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2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손해보험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 우수 콜센터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평가 모형으로, 지난 3개월간 일반기업 41개 업종 143개 기업과 공공기관19개 기관 콜센터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 총 7개 항목으로 구성된 이번평가에서 LIG손해보험 콜센터는 총점 83.6 점을 기록, 81.5 점인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LIG손해보험 콜센터는 이용하는 고객의 요청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한 품질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업무별 만족도를 주기적으로 조사해 이를 업무범위와 지침을 정하는데 지속 반영해 오고 있으며, 상담 내용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업무시스템도 대폭 업그레이드 시켰다.

또한 상담직원의 역량 제고와 CS마인드 고취를 위해 업무별, 경력별, 직급별로 교육을 세분화시키는 한편 각종 힐링프로그램과 이벤트도 마련됐다.

LIG손해보험 고객지원담당 김승화 이사는 "진정성을 가지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진행해 온 일련의 노력들이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비대면 고객 접점의 최전선인 콜센터 품질 개선과 온라인 소통 향상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