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종말론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노스트라다무스(Nostradamus)의 종말론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의견이 화제다.
최근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는 노스트라다무스가 2012년 12월 지구종말을 예언하며 "춤추는 말의 숫자의 원이 9개가 되는 때 고요한 아침으로부터 종말이 올 것이다(From the calm morning, the end will come when of the dancing horse the number of circles will be 9)"이라고 말한 사실과 싸이의 '강남스타일'과의 관계를 밝히는 글이 올라왔다.
종말론자들은 '고요한 아침'은 대한민국을 뜻하며 '춤추는 말'은 싸이의 말춤을 의미한다고 했다. 또 '숫자의 원이 9개'라는 말은 현재 동영상 커뮤니티 사이트 유튜브 조회수 10억뷰를 바라보고 있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말한다. 10억은 '0'이 9개가 된다는 것이다.
상당수 종말론자들이 믿고 있는 마야인들의 지구종말론에는 태양과 은하계의 중심이 만나는 2012년 12월 21일을 지구종말의 날로 말했으며, 마야 달력도 12월 21일까지 기록돼 있다. 또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가 12월 10억뷰를 돌파할 가능성이 커 이러한 주장을 뒷받침했다.
싸이 종말론에 대해 네티즌들은 "설마 싸이랑 관계가 있을까", "정말 그럴듯하네", "말장난이지뭐", "종말은 언제올까"등의 호기심을 보였다. (싸이 종말론/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