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넥센타이어 CP672, 해외서 호평 잇달아
상태바
넥센타이어 CP672, 해외서 호평 잇달아
  • 유성용 기자 soom2yong@csnews.co.kr
  • 승인 2012.12.1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 ‘CP672’가 해외에서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

CP672는 지난 10월 미국 ‘컨슈퍼리포트’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미쉐린, 컨티넨탈 타이어 등 속도지수 H(최고속도 210km/h) 등급 총 20개의 글로벌 브랜드 중 3위를 차지했다.

특히 안전 운전의 필수 요건인 제동력과 안락한 주행환경을 제공하는 소음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넥센타이어 CP672는 특수 설계 기술 적용으로 운전자가 원하는 승차감, 제동력, 조정 안정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타이어다.

앞서 지난 8월에는 중국 대표 자동차 잡지인 ‘기차족’이 주관하는 ‘중국 연도 타이어’ 테스트에서 정숙성과 승차감을 인정받아 세계 유수 타이어브랜드를 제치고 ‘2012 베스트 라이더 타이어(Best Ride Tire)’로 선정됐다.

기차족의 ‘중국 연도 타이어’ 테스트는 2008년부터 중국 내 시판되는 타이어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동일시간, 동일장소, 동일차량, 동일인 원칙 등 평가 과정이 매우 과학적이고 공정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넥센타이어 CP672는 중국 내 인기모델에 신차용 타이어(OE)로도 공급되고 있다.

동풍열달기아(기아자동차 중국법인)는 지난 3일 폐막한 광저우 모터쇼에서 중국 내 전략상품인 K3에 CP672를 장착해 선보였다. 북경 수도공항에 전시된 북경현대(현대자동차 중국법인)의 ‘랑동’에도 CP672가 장착됐다.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한민현 부사장은 “자동차 산업의 각축장인 미국과 거대 신흥시장인 중국의 공신력 있는 매체로부터 CP672가 우수한 성능을 평가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넥센타이어의 끊임없는 연구와 철저한 품질경영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