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우리금융, 대학생 금융교육 '2기 프론티어스쿨' 열었다
상태바
우리금융, 대학생 금융교육 '2기 프론티어스쿨' 열었다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3.01.0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이팔성)은 대학생 대상의 금융인재양성 프로 그램인 제2기 '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 입학식을 회현동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3일 실시했다.

이로써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전국 대학생 3,4학년 60명은 3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금융산업 및 금융시장의 개요, 금융업권별 핵심기능 및 업무, 최근 금융경제 현안 및 거시경제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금융교육을 받는다.

우리금융그룹의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를 맡고 있는 금융 전문가들과 금융산업 유관 기관의 정책 담당자, 금융전문연구소의 연구원들이 강의를 나선다. 아울러 대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금융권 취업전략 및 프레젠테이션 노하우도 제공된다.

이팔성 회장은 3일 입학식에서 “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 프로그램이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경쟁력을 지닌 금융인재를 양성하는 산실로서 우리나라 금융산업이 세계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대표 금융그룹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6월 7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제1기 우리금융프런티어스쿨을 진행했고, 이 중 4학년 학생들 상당수가 우리은행(2명)을 비롯한 금융권에 취업했다고 전했다.

[마이경제/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윤주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