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순창군, 농가소득증대사업 660억 투입
상태바
순창군, 농가소득증대사업 660억 투입
  • 오승국 기자 osk2232@naver.com
  • 승인 2013.01.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돈버는 농업으로 군민 모두가 잘사는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해 농가소득증대 사업에 660여억원을 투입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100억원이 투입되는 광역친환경농업단지 조성사업 부지가 지난해 말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확정돼 토지감정절차와 설계에 들어감에 따라 빠른 시일 내에 발주할 계획이다.


또 올해 모든 소득사업을 조기에 추진하고자 주요사업별 61건에 대한 세부지침을 마련해 읍면에 시달하고, 소득사업 관련 홍보전단 2천부를 제작해 농업인들에게 홍보하는 등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군은 올해 보조사업 추진방침으로 농업의 개방화·글로벌화 및 농업인의 고령화에 대응하는 소득증대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특히 친환경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10ha이상 집단재배지와 유기농 인증 농가와 다수농가 수혜사업과 신규신청자, 귀농·귀촌자를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또 농산물 공동브랜드 사용을 의무화하고, 고령농업인 경영비 지원과 경관보전직불제 추가지원을 통한 클린 순창만들기 사업을 펼칠 방침이다.

군은 보조금 D/B를 활용해 최근 지원금액이 많은 농가와 법인 등은 보조사업에서 제외할 방침이다. 특히 지방세, 세외수입, 새농촌육성기금 등 연체(보증인 포함)농가에 대해서도 보조사업 지원대상에서 제외키로 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군에서는 보조사업의 형평성과 공정성에 중점을 두고 군민 모두가 고루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라면서 “특히 소득증대와 농촌생활개선 등을 통한 농업인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이경제 뉴스팀/소비자가 만드는신문=오승국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