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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쏘렌토, 초고장력강판 53% 적용...동급 최고수준 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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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쏘렌토, 초고장력강판 53% 적용...동급 최고수준 강성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7.22 13: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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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대표 이형근·이삼웅)는 올 하반기 선보일 예정인 신형 쏘렌토(프로젝트명 UM)에 초고장력 강판과 차체 핫스탬핑 공법 등을 확대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구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형 쏘렌토는 초고장력 강판(AHSS, 인장강도 60kg/㎟급 이상) 비율을 53% 적용하고 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대비 2배 이상 확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핫 스탬핑 공법을 적용한 부품을 대폭 늘려 기존 강판보다 강도가 3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으로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등에 대한 강성이 기존 모델 대비 10% 이상 강화됐다.

이를 위해 신형 쏘렌토는 기아차 SUV 최초로 혹한 코스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혹독한 주행시험과 품질평가를 실시해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뉘르부르크링 테스트 센터에서 급가감속 코너링, 고 RPM 주행 및 20Km이상의 레이싱 트랙 주행 등 타 시험장에서 검증 불가능한 항목을 집중 테스트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차 출시를 앞두고 뉘르부르크링 뿐만 아니라 국내외 곳곳에서 막바지 담금질을 통해 제품 완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신형 쏘렌토는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뛰어난 주행감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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