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14일 발표한 올해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에서 매출 2천138억 원, 영업이익 649억 원, 당기순이익 52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북미유럽에서 와일드스타가 중국에서 길드워2가 출시되면서 안정적인 상승세를 유지해 전분기 대비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46%, 당기순이익은 45%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1%, 4%, 55% 상승했다.
지역 및 제품별 매출 구성도 다변화 된 점이 특징.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천90억 원, 북미·유럽 539억 원, 일본 112억 원, 대만 22억 원, 로열티 376억 원이다. 전체 매출 중 49%를 해외에서 거둔 셈이다.
제품별로 리니지가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인 콘텐트의 호응으로 전분기 대비 39%의 매출이 늘어 리니지1은 569억원, 리니지2는 13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길드워2는 중국에서 50만장 이상의 사전판매를 기록하고 5월 정식 출시 후 꾸준히 판매량을 늘리면서 222억원의 수익을 거뒀고 아이온 183억원, 블레이드&소울 191억원, 와일드스타 280억원 및 기타 캐주얼게임이 18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경영기획그룹 현무진 전무는 "수년간 노력해온 해외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안정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신작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