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인터넷쇼핑몰] G마켓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인터넷쇼핑몰] G마켓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4.08.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대표 변광윤)이 소비자 중심 경영을 통해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G마켓은 2000년 4월 설립 이후 고객 만족서비스를 바탕으로 성장해 온라인 쇼핑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G마켓은 지난해 12월 한국소비자원이 4대 오픈마켓 소비자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3.6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사이트 검색 기능, 보안 유지, 결제 안전성 등 ‘서비스 운영’ 부문과 소비자 만족도를 반영한 '서비스체험' 부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런 결과를 얻기까지는 G마켓의 소비자중심경영이 한 몫을 했다. G마켓은 지난해 9월 소비자만족도 향상을 위해 새로운 판매자 등급제도를 도입하고 소비자만족도가 높은 우수 판매자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G마켓은 지난 2010년 오픈마켓으로는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소비자중심경영’이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는 것으로 소비자불만피해예방 및 소비자피해의 신속한 구제를 실행하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을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최근엔 모바일쇼핑의 편의성도 강화하는 등 시스템 개발도 힘쓰고 있다. 지난 7월22일 2014 아시아 통신판매 비전 행사에서 간편결제인 스마일페이(SmilePay) 개발, 큐레이션쇼핑 사이트 G9의 모바일 앱 론칭 등으로 편의성을 높이며 모바일쇼핑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덕분에 G마켓-옥션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오픈마켓 시장의 62%를 점유하며 온라인쇼핑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G마켓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 타이틀을 놓치지 않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