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상태바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4.08.2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대표 권오현)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가 글로벌 및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부동의 1위 명성을 지켜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매 시리즈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만든다는 원칙을 가지고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갤럭시만의 차별화된 느낌을 살리고 있다.

최근엔 슬림한 프리미엄 메탈 스마트폰 ‘갤럭시 알파’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갤럭시 알파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재질과 마감으로 또 하나의 ‘혁신’을 가져올 제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갤럭시 알파의 곡면 디자인은 세련된 느낌뿐 아니라 낙하에 의한 충격에도 강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후편 디자인은 메탈의 차가운 느낌과 달리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감돼 촉각적·시각적 균형감을 겸비했다.

삼성전자의 카메라 특화 스마트폰인 ‘갤럭시 K줌’은 유럽영상음향협회(European Imaging & Sound Association)가 선정하는 EISA 어워드에서 스마트폰 카메라 부문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도 했다.

갤럭시 K 줌은 스마트폰에서 2070만 화소 BSI CMOS 센서,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OIS), 제논(Xenon) 플래시 등을 탑재해 강력한 카메라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각광받았다.

특히 줌 렌즈가 본체 안으로 들어가는 침동식(Retracting) 렌즈를 탑재해 10배의 광학 줌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얇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뛰어난 그립감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헤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