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포르쉐코리아, 2리터 엔진 장착한 '뉴 마칸' 출시
상태바
포르쉐코리아, 2리터 엔진 장착한 '뉴 마칸' 출시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4.08.2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코리아(대표 김근탁)는 상반기에 출시된 마칸 터보, 마칸 S, 마칸 S 디젤에 이어 2리터 엔진을 장착한 마칸을 국내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4 베이징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뉴 마칸'은 강력하고 효율적인 2리터 직렬 4기통 터보차지 엔진을 탑재해 최고 237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6.9초이며 최고 속도는 223km/h이다. 국내 복합연비는8.9 km/l,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99g/km다.

또한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 사륜구동 시스템인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는 물론 스포티한 믹스드 타이어가 기본 장착돼 스포츠카로서의 면모를 한층 강조한다는 설명이다.



헤드라이트를 둘러싸면서 휠 아치 아래까지 이어진 인상적인 디자인의 랩어라운드 보닛과 차체 전면을 흐르는 섬세한 선은 마칸의 넓고 강력한 모습을 강조하고 매끄러운 보닛 표면은 전면부의 이미지를 깔끔하게 마무리해준다.

스포티하게 경사진 루프라인은 날카로운 느낌과 모델의 동적인 특성을 강조하는 한편 후미까지 이어진 디자인 라인은 넓고 조각 같은 윙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마칸의 리어 라이트 역시 918 스파이더에서 영감을 받아 컴팩트한 3D 디자인과 LED 기술을 자랑하고 있다.

포르쉐 코리아 김근탁 대표는 "4기통 마칸은 6기통 엔진의 마칸 라인업에 못지 않은 또 하나의 강력한 성능의 스포츠카"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마칸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마칸의 판매 가격은 7천560만 원이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