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안마의자에서 갑자기 불나 온 집안 쑥대밭~"
상태바
"안마의자에서 갑자기 불나 온 집안 쑥대밭~"
제품 자체 발화라는 국과수 결과에도 업체 측 모르쇠 일관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4.09.1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신 안마용 마사지 의자에서 불이 나 전소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하지만 업체 측은 소비자가 직접 가입한 화재보험을 핑계로 보상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해 빈축을 샀다.

17일 인천시 연수구에 사는 도 모(여)씨에 따르면 지난 6월 말경 집을 비운 사이 H사 안마의자에서 불이 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스프링클러가 작동해 큰 불로 번지진 않았지만 안마의자를 전부 태웠을 뿐 아니라 주변에 있던 책상, 의자 등 가구가 그을리고 집 전체가 물에 잠겨 침대, 전자기기 등을 못 쓰는 지경에 이르렀다.

 

▲전기적 발열로 전소된 H사 안마의자(위)와 스프링쿨러 작동 후 물바다가 된 현장.

경찰이 국립과학수사원에 의뢰한 결과 마사지 의자만 전소되고 전기적 발열에 의한 용흔(외부 자극이나 열에 의해 전선피복이 손상돼 생긴 자국)이 발생한 점을 미루어 볼 때 자체 발열에 의해 화재가 발생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도 씨는 다행히 화재 보험에 가입돼 있어 보험 처리를 했지만 해당 업체에서는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고. 도 씨가 항의하자 도의적인 책임을 운운하며 한두차례 집을 방문한 것이 전부였다.

게다가 업체 측은 보험금을 받았다면 보험사에서 제조사인 업체로 구상권을 청구할 것이라며 이외에 추가 보상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도 씨가 매달 꼬박 보험료를 내면서 개인적으로 들어둔 화재보험인데 업체와 무슨 상관이냐고 항의했지만 고개를 저을 뿐이었다.


▲ 경찰이 국립과학수사원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발화 시작점이 안마의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도 씨는 “해당 기계에서 불이 난 것이 확실한 데도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하는 게 어이가 없다”며 “아직 집 벽이며 바닥이 마르지 않아 2개월째 수리도 못 하고 가족들이 생고생을 하고 있는데 업체 태도에 억울해서 잠도 못 잘 지경”이라고 가슴을 쳤다.

이에 대해 해당 업체에 답변을 듣기 위해 여러 차례 연락을 시도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