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포스코건설, 경산 ‘펜타힐즈 더샵’ 견본주택 26일 오픈
상태바
포스코건설, 경산 ‘펜타힐즈 더샵’ 견본주택 26일 오픈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4.09.2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이 오는 26일 경상북도 경산시 ‘펜타힐즈 더샵’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펜타힐즈 더샵은 지하 2층, 지상35층 아파트 9개동, 전용면적 ▷63㎡ 175가구 ▷72㎡ 452가구 ▷84A㎡ 794가구 ▷84B㎡ 139 가구 ▷ 113㎡ 136가구 등 총 1천696가구로 구성됐다. 이중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형이 1천560가구로 전체 물량의 약 92%에 해당한다.

경상북도 경산시 중산동, 옥산동 일원에 조성되는 중산지구 ‘펜타힐즈’는 행정구역상 경산시이지만 대구에서 입지선호도가 높은 수성구와 맞닿아 있어 수성구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으며 동시에 청정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는 최적의 거주조건을 갖추고 있다.


현재 지구 내에 이마트 경산점이 입점해 있으며 단지 인근에 자연 호수인 중산호수가 있어 자연을 누리는 에코라이프가 가능하다. 특히 중산호수 주변으로 대규모 공원이 계획돼 있어 주거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대구도시철도 2호선 사월역뿐 아니라 월드컵대로 및 달구벌대로·수성IC, 범안로 등이 인근에 있어 대구 시내외로 어디든지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도 뛰어나다.

V자형 단지 배치로 조망권과 개방감을 확보했고 남향위주로 설계해 채광이 뛰어나다. 또한 동 간 거리를 넓혀 입주민간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중앙에는 대규모의 중앙광장이 들어서며 다양한 테마존으로 구성된 테마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요가 에어로빅을 배우는 GX룸, 탁구장, 골프연스장 사우나 등 다양한 운동 및 편의시설을 갖췄다. 스터디룸, 독서실, 도서관 등 에듀존도 운영할 예정이고 입주민들끼리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도 마련될 예정이다.


전용 72㎡는 3면 개방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효율적인 주방 동선 배치로 편리한 주방 이용이 가능하며 넉넉한 다용도실 공간을 확보해 주방용품 수납이 용이하다. 특히 84㎡, 113㎡는 지역 최초로 알파룸을 제공해 수요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부방, 취미실, 서재 등으로 꾸밀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 아파트의 유일한 중대형 면적인 전용 113㎡는 4.5베이(Bay) 구조를 선보여 보다 높은 환기성과 통풍, 채광효과를 느낄 수 있다.

서비스 면적도 넉넉하게 제공된다. 서비스 면적이 최소 26㎡에서 최대 45㎡까지 제공돼 동일 면적 대비 더 넓게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다.

이 아파트 단지는 '더샵'의 핵심가치인 ‘헤아림’을 반영해 단지 내 3S(Safe, Save, Smart) 특화 시스템이 적용된다.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는 물론 여성과 어린이를 범죄로부터 안전한 보호를 위해 포스코건설의 통합 보안시스템인 ‘더샵 지키미’를 적용할 예정이다. 더샵 지키미는 아파트 단지 출입구부터 각 가구 현관까지의 공간을 세분화 한 영역별 보안 방어 시스템이다.

놀이터, 분리수거시설 등 단지 내 주요 보안 지역에 CCTV 카메라를 설치하고 CCTV 영 상을 스마트폰과 집안의 월패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아파트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구현했다. 홈 컨트롤, 에너지 사용량 확인, 부재중 방문자 확인, 차량 도착 알림 등을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조작할 수 있다. 단지 내 차량 입차부터 현관 출입까지 하나의 카드 형태로 통합한 원패스 시스템(One pass System) 역시 펜타힐즈 더샵이 자랑하는 스마트 시스템이다.

펜타힐즈 더샵 분양 관계자는 “펜타힐즈 더샵은 그동안 경산시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입주민 생활에 최적화된 다양한 혁신설계를 적용했다”며 “브랜드 프리미엄과 상품성, 미래 가치 등 3박자를 고루 갖춰 향후 지역 일대의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