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롯데홈쇼핑, 월드비전과 함께 제1차 ‘나눔릴레이’ 기부 방송 실시
상태바
롯데홈쇼핑, 월드비전과 함께 제1차 ‘나눔릴레이’ 기부 방송 실시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4.09.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이 오는 27일 제1차 나눔 릴레이 기부 방송을 실시해 판매 수익금 중 1억 원을 월드비전에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나눔 릴레이는 롯데홈쇼핑이 나눔 경영 강화를 위해 비영리단체들과 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매월 하루를 ‘나눔데이’로 지정해 해당일 판매 방송을 통해 얻은 수익금 중 1억 원을 비영리단체 한 곳에 기부하는 형식이다.

이와 함께 협약 단체들과 연계해 전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릴레이 봉사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작은 도서관' 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첫 번째 기부 방송을 자사 대표 프로그램인 ‘정윤정쇼’와 ‘최유라쇼’가 방송되는 27일로 정하고 해당 방송에서 적극적으로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해 수익금 1억 원을 월드비전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월드비전과 함께 ‘희망나눔 롯데클럽’도 전개한다. 이는 방송업계 진출을 꿈꾸는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잠재능력 개발을 위한 교육기부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방송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선발해 방송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나눔 릴레이’ 두 번째 후원단체를 유니세프로 정하고 오는 10월 중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수익금 기부와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한 ‘영양실조 치료 캠페인’을 후원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는 “나눔 릴레이는 수익금 기부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이 연계된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