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이 발표한 ‘기분좋은 발걸음’이 음악차트에서 순위권을 기록하며 ‘힐링 송’으로 떠오르고 있다.
3천여 명의 여성 고객, 인디밴드 가수 제이레빗과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음악 ‘기분 좋은 느낌’은 음악사이트에 공개된 뒤 멜론에서 최고 7위, 카카오뮤직에서 8위를 기록했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노랫말로 특히 여성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기분 좋은 발걸음’은 여성 고객들이 직접 노래 제작에 참여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좋은느낌은 참가자들의 사연을 SNS로 접수 받아 가사로 활용해 힐링 송 제작 캠페인을 진행했고 참가자들의 사진을 엮어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캠페인 담당자는 “여성 고객들이 기분 좋게 힐링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고객들과 함께 곡을 제작하고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대중에게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이제는 유명 예능프로의 배경음악으로도 사용될 만큼 많이 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윤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