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 참여 제작 ‘좋은느낌’ 브랜드 송, 음악차트 순위권 진입
상태바
소비자 참여 제작 ‘좋은느낌’ 브랜드 송, 음악차트 순위권 진입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4.12.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이 발표한 ‘기분좋은 발걸음’이 음악차트에서 순위권을 기록하며 ‘힐링 송’으로 떠오르고 있다.

3천여 명의 여성 고객, 인디밴드 가수 제이레빗과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음악 ‘기분 좋은 느낌’은 음악사이트에 공개된 뒤 멜론에서 최고 7위, 카카오뮤직에서 8위를 기록했다.

감성적인 멜로디와 노랫말로 특히 여성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기분 좋은 발걸음’은 여성 고객들이 직접 노래 제작에 참여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좋은느낌은 참가자들의 사연을 SNS로 접수 받아 가사로 활용해 힐링 송 제작 캠페인을 진행했고 참가자들의 사진을 엮어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캠페인 담당자는 “여성 고객들이 기분 좋게 힐링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고객들과 함께 곡을 제작하고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대중에게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이제는 유명 예능프로의 배경음악으로도 사용될 만큼 많이 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