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쿠팡, ‘2014 국가고객만족지수’ 소셜커머스 부문 1위
상태바
쿠팡, ‘2014 국가고객만족지수’ 소셜커머스 부문 1위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4.12.0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4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조사에서 소셜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지수(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 71개 산업, 305개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들이 직접 평가한 만족지수다.

쿠팡은 올해 처음 조사가 시행된 소셜커머스 부문에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에서 모두 산업 평균점수 이상의 우수한 평가를 획득했다.


쿠팡 측은 이 같은 결과에 대해 “고객의 행복이 곧 우리의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왔으며 이러한 고객중심경영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쿠팡은 상품 구매부터 배송, 사후 서비스까지 쇼핑 중 발생하는 모든 과정에서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문하면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는 ‘로켓배송 서비스’, 고객들의 사후 서비스를 책임지는 ‘365일 고객상담센터’, ‘먹거리 안전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쿠팡 김범석 대표는 “소셜커머스를 실제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만족도 1위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언제나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