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CJ 비비고,프랑스에 한식 소개 · 동서식품 카누 TVCF · 롯데제과,푸드뱅크에 과자 지원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CJ 비비고,프랑스에 한식 소개 · 동서식품 카누 TVCF · 롯데제과,푸드뱅크에 과자 지원 外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10.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비비고,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 한식 알렸다

CJ 비비고가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의 본(Beanue)에서 현지 정·재계와 문화계 유명 인사들에게 한식의 매력을 알렸다.

지난 14일 저녁(현지 시간) 최고급 와인 생산지로 유명한 ‘샤또 클로 드 부조’의 고성(古成)에서 열린 ‘한식 문화를 입다, 한식 창조경제를 심다’는 한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열린 행사다.

CJ 비비고 한식 만찬 이미지.jpg
이번 행사는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한 ‘한불 상호교류의 해’를 맞아 양국 간 상호 이해를 높이고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교류 비영리단체 ‘G3C’의 대표이자 프랑스에서 한식 전도사로 활동 중인 한상인 박사가 주최했다.

CJ 비비고는 프랑스인들에게 한식의 우수성을 비롯한 한국의 문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고 싶다는 한상인 대표의 취지에 공감해 이번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특히 한식의 대표적인 특징 중 하나가 ‘발효’이고 최고급 와인 제조에도 ‘발효’ 과정이 중요한 만큼 ‘공통점’을 통해 프랑스인들에게 한식을 알리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이 날 행사에는 부르고뉴 지방의회의 프랑소아 파트리아트 상원의원을 비롯해 부르고뉴 상공 회의소 회장단, 부르고뉴 관광청 및 경시청장 관계자들과 부르고뉴 와인 협회 회장 및 지역 언론인 등 총 100여명의 VIP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마케팅담당 장현아 총괄부장은 “이번 행사에서 동서양의 발효식품인 김치와 와인을 통해 프랑스인들이 한식에 대해 더욱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든 것 같아 영광”이라며 “프랑스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한식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서식품, ‘카누’ 신규 TVCF 공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따뜻한 커피 한 잔이 생각나는 계절, 인스턴트 원두커피의 대명사가 된 ‘카누(KANU)’를 찾는 사람들을 콘셉트로 하는 신규 TV광고 '커피 맛을 아는 사람들' 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커피 시장을 창출한 카누의 뛰어난 품질을 알리는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커피가 대중화하면서 원두커피를 찾고 즐기는 사람들에게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카누의 우수한 제품력을 광고를 통해 전달한다.

동서식품 백정헌 마케팅매니저는 "'출시 이래 줄곧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카누의 매력을 더 많은 분들에게 전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준비했다"며 “쌀쌀한 날씨로 따뜻한 커피가 생각나는 계절에 카누와 함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 푸드뱅크 페스티벌 등 과자 3천여 박스 지원

롯데제과(대표 김용수)는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 페스티벌’ 행사에 제품을 지원한다. 레이즈, 샤롯데초콜릿 등 과자류 약 1천200만 원 상당이다.

이 행사는 MBC와 전국푸드뱅크에서 함께 주관하는 행사로, 콘서트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소외된 이웃을 위한 식품기부의 필요성과 나눔의 문화를 전파하겠다는 의의를 담고 있다.

또한 롯데제과는 17일 대한민국축구사랑나눔재단이 주최하는 ‘연평도 유소년 축구대회’에 제품 약 1천550박스를 지원하고, 20일 기아대책본부 ‘2015 한톨나눔축제’, 24일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LOTTE가 함께 하는 ‘슈퍼블루마라톤’ 행사에 제품 1천 박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동원홈푸드, ‘인더키친’과 식자재 공급 협약 체결

동원홈푸드(대표 신영수)가 16일(금) 서초구 양재동 동원그룹 본사에서 ㈜삼보(대표 성종해)가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인더키친’과 식자재 공급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인더키친’은 ㈜삼보가 지난 2013년 런칭한 레스토랑 프랜차이즈로, 여러 메뉴를 한 접시에 함께 담아 제공하는 ‘원플레이트’(One-Plate)가 대표메뉴다.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_인더키친 식자재 공급 협약식_151016.jpg
동원홈푸드는 향후 ‘인더키친’ 지점 수가 증가와 함께 공급 식자재의 규모를 연간 약 70억 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동원홈푸드 식재사업부 김성용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사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다양한 외식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롯데 ‘유럽풍 레스토랑 빌라드샬롯’ 오픈 1주년

롯데리아(대표 노일식)가 지난해 10월 잠실 제2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새롭게 선 보인 유럽풍 레스토랑 ‘빌라드샬롯 잠실점’이 오픈 1주년 기념 다양한 경품 및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연다. 

[이미지]유럽식 홈메이드 레스토랑 ‘빌라드샬롯 잠실점’ 1주년 오픈 기념 이벤트.jpg
빌라드샬롯은 1호점인 잠실점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잠실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15일까지 빌라드샬롯 1년간 할인권 및 여행상품권 50만원 등 총 150만원 상당의 경품이 담긴 럭키박스의 무작위 4자리 비밀번호를 맞추는 1인 고객에게 전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빌라드샬롯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에서는 요일별 다양한 할인 및 무료 증정 혜택을 담은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빌라드샬롯 관계자는 “빌라드샬롯은 식사와 함께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레스토랑 브랜드로 1호점인 잠실점은 월 평균 2만명의 객수를 유치하고 있다”면서 “향후 다양한 메뉴와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