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삼성 SUHD TV, 독일서 최고 선정 · LGU+ 이산가족 앨범 무료제작 · 금호타이어 핑크리본 캠페인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삼성 SUHD TV, 독일서 최고 선정 · LGU+ 이산가족 앨범 무료제작 · 금호타이어 핑크리본 캠페인外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10.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SUHD TV, 독일 소비자 연맹 평가 '올해 최고의 TV' 선정

삼성 SUHD TV가 독일 소비자 연맹 평가에서 2015년 최고의 TV로 선정되며 6년 연속 TV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독일 소비자 연맹지 ‘테스트(Test)’지는 주요 TV 제조사 6곳에서 올해 출시된 총 36개 TV 모델을 평가한 후 SUHD TV(모델명: UE55JS9090)를 전체 1위로 선정했다. 삼성 TV는 상위 10개 모델 중 9개를 차지했다.

1.jpg
독일 소비자 연맹 '스티바(StiWA)'는 독일에서 저명하고 신뢰받는 최고의 소비자기관으로 이 기관이 발행하는 '테스트(TEST)'지는 독일 가전시장에서 소비자 구매에 가장 많은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한편 삼성 SUHD TV는 지난 6월 미국 컨슈머리포트 TV 평가에서 역대 최고점을 받았으며 영국ㆍ프랑스ㆍ스페인 등 유럽의 주요 10개 국가 소비자 연맹지로부터 올해 출시된 제품 중 최고 점수를 받으며 TV 평가 1위에 올랐다.

제품 호평은 유럽 TV 시장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유럽에서 판매되는 전체 평판 TV 매출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SUHD TV를 통해 프리미엄 UHD TV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플레이사업부 성일경 상무는 "유럽의 주요 연맹지 평가에서 삼성 SUHD TV의 우수성이 인정받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삼성 SUHD TV의 뛰어난 화질과 제품력으로 글로벌 TV 시장에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이산가족 상봉행사 참여 가족 앨범 무료 제작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대한적십자사와 손잡고 이산가족의 아픔을 함께하기 위해 강원도 속초시 한화리조트에서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참석한 가족에게 가족앨범을 제작해 무료로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LG유플러스 아이모리 사업부와 대한적십자사가 협의를 통해 오는 10월 20일부터 시작되는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참석하는 이산가족들의 사진앨범을 북측 가족에 전달함으로써 남북한 이산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돕자는데 뜻을 모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됐다.
2.jpg
아이모리 서비스는 PC웹과 모바일 앱에서 사진인화, 포토북, 액자, 포토달력 등 1천여 종 이상의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사진 특화 서비스다. 최고급 인화지를 사용한 사진을 저렴하게 인화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완성되는 포토북 기능을 통해 초보자도 손쉽게 포토북을 만들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위해 LG유플러스와 대한적십자사는 남측 이산가족으로 선정된 394명 중 앨범 제작을 원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15일까지 사진파일 등을 접수 받았으며 이를 남북 이산가족이 서로 나눠가질 수 있도록 앨범 2부로 제작해 이날 이산가족들에게 전달했다.

넥센타이어 컨슈머리포트 타이어 성능테스트에서 호평 받아

넥센타이어(대표 이현봉)는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Very Good' 등급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소비자협회가 발간하는 월간지로 1936년 창간됐으며 미국 내 판매되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결과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이다.
3.jpg
이번 타이어 테스트는 넥센타이어를 비롯해 글로벌 TOP 브랜드의 제품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사계절용 타이어 16개 제품과 겨울용 타이어 21개 제품이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 조정안정성, 수막현상, 승차감, 소음 등 다양한 항목으로 평가 받았다.

넥센타이어의 'N5000 Plus'는 연비 강화를 위한 낮은 회전저항과 긴 마모 수명에서 '윈가드 윈스파이크'는 눈길 견인력과 수막현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Very Good 등급을 받았다.

연구개발본부장 한민현 부사장은 "이번 테스트의 결과는 그동안 넥센타이어의 철저한 품질경영이 반영된 결과라고 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쌍용차 "올해 내수 판매 목표 반드시 달성할 것"

쌍용자동차(대표 최종식)는 올해 판매 목표 달성을 다짐하고 임직원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 국내영업본부 목표달성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17일 속리산 국립공원에서 열린 결의대회에는 쌍용차 국내영업본부는 물론 전국지역본부 임직원 전원이 참석해 상반기 판매실적을 점검하고 내수 시장 현황 및 하반기 운영계획 등을 공유했다.

특히 지난 1월 출시 후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한 티볼리의 가솔린 및 디젤 모델과 코란도 C LET 2.2, New Power 렉스턴 W, 코란도 투리스모 등 유로 6로 업그레이드된 SUV 전 라인업을 기반으로 올해 내수 판매 목표 10만 대를 달성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쌍용차는 티볼리 판매 호조로 내수 시장에서 업계 최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6만9천243대를 판매해 이미 지난 2014년 전체 내수 판매실적(6만9천36대)을 넘어섰다. 전년 동기 대비 38.9%의 높은 증가세다.

국내영업본부 송영한 전무는 "티볼리 가솔린 및 디젤 모델의 성공으로 내수 시장에서 업계 최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전체 판매실적도 개선되고 있다"며 "쌍용차 SUV의 장점을 만끽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판매 네트워크 확대 및 체계적인 지원 체제 구축, 생산성 제고 등 적극적인 판매 확대 방안을 통해 내수 판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4년 째 핑크리본 캠페인 참여하고 있어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18일 서울 여의도 공원 문화마당에서 개최한 '2015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에 참가했다.

핑크리본캠페인은 여성 유방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유방암 자가진단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금호타이어는 2012년 6월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실시되는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에 4회 째 참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금호타이어 임직원 및 가족, 대리점주 및 협력사 직원 등 약 200여 명이 핑크색 티셔츠를 입고 마라톤에 참가하며 참여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오는 11월 20일까지 금호타이어의 유통 전문점 '타이어프로'를 비롯한 대리점에서 타이어를 구매 후 5천 원을 기부하면 금호타이어 캐릭터 '로로' 인형을 받고 기부금 전액과 타이어 판매 수익 일부를 합산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금으로 전달 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유방암 예방 운동 및 저소득층 환우 치료 등에 쓰인다.

김수옥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여성을 위한 핑크리본캠페인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펼쳐왔다"며 "금호타이어는 핑크리본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함과 동시에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