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삼성SDI, 中 공장 준공 · SKT T로밍카드 10만 장 돌파 ·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출시 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삼성SDI, 中 공장 준공 · SKT T로밍카드 10만 장 돌파 ·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출시 外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10.2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I 중국 시안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 준공, 글로벌 업체 중 최초

삼성SDI(대표 조남성)가 세계 최대의 전기자동차 시장으로 부상하는 중국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삼성SDI는 지난 22일 중국 산시성 시안 시에 위치한 까오신 산업개발구에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급격히 성장하는 중국 전기자동차 시장에서의 주도권과 리더십 강화를 위해 글로벌 배터리 제조 기업 중 가장 먼저 중국에 전기자동차 배터리 전용공장을 완공하고 본격 양산에 돌입했다.

지난 9월부터 본격 가동에 돌입한 시안공장은 기존의 글로벌 OEM 업체들은 물론 현재 중국 및 세계 버스시장 1위 업체인 Yutong(위통), 중국 내 트럭 1위 업체인 Foton(포톤) 등 중국 로컬 상용차 및 승용차 10개 사로부터 배터리 공급 프로젝트를 수주했고 현재 배터리를 공급 중에 있다.

1.jpg
▲ 삼성SDI 조남성 사장(앞줄 좌측에서 여섯 번째)과 지앙펑 산시성 공업 부성장(앞줄 좌측에서 다섯 번째), 중국삼성 장원기 사장(앞줄 우측에서 세 번째) 등이 삼성SDI 시안 전기차 배터리 공장 준공식에서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다.
이번에 준공된 시안공장은 연간 약 4만 대 분량의 고성능 전기자동차 배터리를 제조하는 최첨단 생산라인이다. 특히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셀과 모듈의 全 공정을 일괄하여 생산할 수 있다.

삼성SDI는 앞으로 시장 수요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라인 추가 증설 등 2020년까지 총 6억 달러를 단계적으로 투자해 매출 10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남성 사장은 "시안은 실크로드의 기점이자 중국 경제발전 프로젝트인 '일대일로(一帶一路)’의 주요 거점"이라면서 "중국의 역사적 전통과 미래의 발전 전략에 발 맞춰서 시안 공장을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데이터로밍 선물하는 'T로밍 카드' 5개월 만에 10만 장 판매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해외여행을 떠나는 가족에게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선물할 수 있는 'T로밍 카드'가 지난 5월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판매 1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T로밍 카드는 장당 9천 원으로 해외에서 하루 동안 데이터로밍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실물 로밍 쿠폰이다. 카드에 적혀있는 쿠폰번호를 등록하면 전세계 145개 국에서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기본형이나 기간형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2.jpg
카드 구매고객은 20~30대뿐 아니라 40~50대까지 연령대가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40~50대의 경우 단기 어학연수, 배낭여행을 떠나는 자녀나 친지에게 선물하기 위한 목적으로 T로밍 카드를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고객들은 구입 1회당 평균 4장의 T로밍 카드를 구매했고 귀엽고 재미있는 디자인,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보다 9% 저렴한 가격, 본인 이용뿐 아니라 가족, 친지 등에게 선물할 수 있다는 점을 T로밍 카드의 장점으로 꼽았다.

주지원 상품마케팅본부장은 "지속적인 신규 로밍 요금제 출시와 함께 T로밍 카드 판매처 확대 및 로밍 서비스를 선물하는 새로운 문화 정착 등에 힘입어 올해 데이터로밍 이용률이 작년 대비 20%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이용 양상에 맞춘 차별화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토요타 일부 옵션 조정한 2016년형 캠리 하이브리드 출시

한국토요타자동차(대표 요시다 아키히사)는 일부 옵션을 조정한 캠리 하이브리드의 새로운 트림 '2016 뉴 캠리 하이브리드 LE'와 최고급형 '2016 뉴 캠리 하이브리드 XLE'를 출시했다.

가격은 '2016 뉴 캠리 하이브리드 LE'는 3천570만 원, '2016 뉴 캠리 하이브리드 XLE'는 3천990만 원으로 정했다.
3.jpg
최고급형 단일판매에서 스마트한 가격의 새로운 트림을 추가하고 기존 모델도 가격 경쟁력을 높혀 더욱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자는 한국토요타 요시다 사장의 '스마트 하이브리드' 전략에 따른 것이라는 설명이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2016년형 모델 도입시점을 목표로 지난 1년 간 본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구매 고객차원에서 스마트한 선택을 상품기획의 최우선으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캠리 하이브리드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고유의 뛰어난 연비와 친환경성을 갖춘 모델로 2016 뉴 캠리 하이브리드 LE는 연비와 친환경성능이 더욱 향상돼 복합연비가 17.5km/L로 올랐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95g/km로 줄었다.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고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토요타의 중장기 비전 실현을 위한 제품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2016 뉴 캠리 하이브리드 LE를 통해 지속적인 스마트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넷마블게임즈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팔 걷었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가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젊은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나섰다.

넷마블은 모태펀드 운용기관인 한국벤처투자와 게임·ICT 전문 벤처캐피탈인 캡스톤파트너스(이하 캡스톤)와 함께 총 200억 원 규모의 '캡스톤 6호 펀드'를 조성했다.
4.jpg
이 펀드는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9월 말 조성됐고 중점 투자 대상은 업력 3년 이내, 연간 매출액 10억 원을 넘지 않는 중소·벤처기업 중 대표이사가 39세 이하이거나 만 2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기업이다.

넷마블은 캡스톤과 함께 향후 4년 간 중점 투자 대상에 해당하는 중소·벤처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투자를 희망하는 업체가 요청할 경우 우선적으로 투자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지난해 12월에도 총 170억 원 규모 중소·벤처기업 지원 펀드 조성에 참여한 바 있다.

권영식 대표는 "이번 펀드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높은 기술력을 갖췄음에도 사업경험 및 자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젊은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게임·ICT 산업 생태계에 상생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매직, 전기레인지 기능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레인지 출시

동양매직(대표 강경수)은 전기레인지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레인지'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하이라이트 발열 방식 2구, 인덕션 발열 방식 1구를 채용한 빌트인 전용 모델로 인덕션 화구에 국내 최대 출력인 2KW의 부스팅 가열 기능과 함께 보온 기능까지 추가했다.

또 제품의 주요기능과 안전관련 동작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주고 볼륨 조절 및 온오프 기능까지 가능하다.
5.jpg
관련 부품도 최상급으로 채용했다. 독일 EGO사의 하이라이트 발열체는 열선을 니켈과 크롬으로 도금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650도씨 이상에서도 견딜 수 있는 독일 쇼트(SCHOTT)사의 세라믹 글라스는 안정성을 한층 강화 시켰다.

이 밖에도 소비전력을 항상 기준 범위 내로 유지 가능한 전력제어 기능, 선택 화구별 원터치 ON/OFF 기능, 인덕션 화구 튀김온도 설정 기능, 슬라이드와 터치 겸용 미세 화력 조절 기능 등 동양매직만의 기능을 추가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송병길 상품기획팀 부장은 "전기레인지 라인업 강화 및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2015년에는 전년대비 70억 원 이상 많은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동양매직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하이라이트 발열방식부터 인덕션과 가스 하이브리드 방식 제품을 모두 갖춘 전기레인지 제조기술력 및 시장점유율 1위 회사"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