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개점 7주년을 맞은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내세운 내실 강화 전략이 매출 신장으로 나타나고 있다.
7일 이마트에 따르면 에브리데이는 1분기 2천57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2천300억 원보다 11.9% 신장했다. 현재 점포수가 224개로 지난해 217개와 큰 차이가 없는 점을 감안하면 이마트가 외형 확장보다는 점포 효율을 높이겠다는 경영전략이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 관계자는 설명절 선물세트 상품구색 및 프로모션을 강화했고 기존 이마트 PL을 적극 활용했던 부분이 1분기 매출상승에 주효했다고 평했다.
개점 7주년을 맞아 9일부터 15일까지 최대 규모의 개점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일주일간 신선‧가공‧생활 생필품 총 90개의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SSG페이로 5천 원 이상 결제하면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15개 행사 브랜드 합산으로 2만 원 이상 구매 시 해표식용유(1.5L)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쿠폰&이벤트’ 모바일앱은 매장 행사전단과 프로모션 정보 등의 다양한 쇼핑정보를 제공하고, 모바일 할인쿠폰 및 상품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런칭 기념행사로 이달말까지 룰렛 이벤트, 2만 원 이상 구매시 2천 원 할인 쿠폰 제공, 앱 전용 상품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5일까지 ‘쿠폰&이벤트’ 앱을 다운받고 로그인하면 피오레 퍼퓸 핸드크림(60ml)을 증정한다.
김근만 에브리데이 마케팅 팀장은 “에브리데이 개점 7주년을 맞이해 다양하고 파격적인 개점 기념행사를 준비했다"며 "특히 에브리데이 모바일앱 ‘쿠폰&이벤트’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쇼핑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해 고객층을 확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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