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Your 쓱 cf’ 캠페인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해 고객과 함께 ‘쓱’ 후속 광고를 만드는 내용을 담는다.
고객이 직접 SSG의 초성인 ‘ㅅㅅㄱ’ 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의미의 단어를 SSG닷컴 홈페이지에 올리면, SSG닷컴은 이 중 기발하고 창의적인 단어 5개를 뽑아 ‘쓱’ 후속 광고 5편을 제작할 계획이다.
SSG닷컴이 고객 참여 형태로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하는 이유는 고객 참여를 통해 ‘SSG’ 브랜드가 고객 관점에서 새롭게 탄생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SSG닷컴 김예철 상무는 “올 상반기는 ‘쓱’ 열풍이 불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쓱’ 캠페인이 많은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며 “하반기에는 고객들과 함께하는 ‘쓱’ 캠페인 2탄을 통해 이슈를 이어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포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올해 초 SSG닷컴은 공유, 공효진을 모델로 한 ‘쓱’(SSG=ㅅㅅㄱ=쓱) 마케팅으로 큰 성과를 거뒀다. SSG닷컴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2% 늘었고, 모바일 매출은 61% 이상 증가했다.
신규가입자수는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31%, 주문고객수는 20% 이상 증가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