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소셜커머스서 직수입한 뉴스킨 가짜 같은데...정품 확인 방법 없나?
상태바
소셜커머스서 직수입한 뉴스킨 가짜 같은데...정품 확인 방법 없나?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7.03.02 08:2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커머스에서 뉴스킨 직수입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가 정품 여부를 놓고 혼란스러워했다.

소비자의 의심에대해 소셜커머스 측은 정품이 맞다고 주장했지만 정작 공식 판매처인  뉴스킨코리아는 “확인해 줄 수없다”고 선을 그었다.

경기도 광주시에 사는 안 모(여)씨는 올해 초 소셜커머스에서 갈바닉젤 등 뉴스킨 제품을 여러 개 구입했다. 소셜커머스에서 ‘직수입’하는 제품이라 비싼 해외 배송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이 마음에 들었던 것.

막상 배송된 제품은 비닐 포장도 되지 않은 채 도착했고, 제품을 사용했을 때도 평소랑 다른 느낌을 받았다.  안 씨가 평소 제품을 구매했던 뉴스킨 판매원에게 물어보자 “소셜커머스에서 사는 뉴스킨 제품은 100% 다 가짜”라고 설명했다고.

하지만 소셜커머스 측에서는 현지 판매자에게 확인한 결과 정품이 맞다고 주장할 뿐이었다.

안 씨는 “누가 가짜 제품을 팔면서 가짜가 맞다고 하겠냐”며 “의심은 가는데 정품 여부를 소비자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이냐”고 되물었다.

실제로 다단계업체 브랜드 제품이 소셜커머스에서 판매되는 경우가 많지만 정품 여부를 놓고 갈등을 빚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암웨이, 뉴스킨코리아 등 다단계업체들은 자사 판매원을 통해 구매한 제품에 한해서만 정품 여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소비자가 이를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뉴스킨코리아 관계자는 “자사에서 구입한 제품이 아니라면 정품 여부를 확인해주기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판매하려고용쓰지마 2018-01-07 20:25:48
아..진짜 뉴스킨 나는 최악이었다. 다 자기에게 맞는 제품이 있는건데 1년이상 썼을때 피부가 윤이 나는 것 빼고는 좋아지는 건 없었다. 다단계방식때문에 더 사기 싫다 이 세뇌자들아. 니들이나 써라.

하나님자녀 2017-03-11 14:02:31
뉴스킨제품의 특성상 회원가입후 정상적인 방법으로 구매하실것을 권장합니다.
현재 다양한 짝퉁제품이 유통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제품문의는 010 6766 2432

다단계판매원들노답 2017-03-09 09:27:15
ㅋㅋㅋ 뭐얼마나 비싼거라고 짝퉁을 만들어서 팔겠냐? 어휴 다단계판매원들 쇠놰교육 답도없다 직구만 8번째해서 잘쓰고있는데 직구하는제품이 진짜라고 밝혀지는 순간 뉴스킨코리아 매출도 확줄겠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