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원참치, DHA‧오메가3‧셀레늄 건강한 영양소 듬뿍
상태바
동원참치, DHA‧오메가3‧셀레늄 건강한 영양소 듬뿍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7.03.14 12: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통한 건강 관리가 중요시 되고 있다. 특히 환경적‧유전적 요인으로 인한 복합작용과 스트레스를 극복하기 위해 면역력을 강화하는 식생활이 중요하다.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자 ‘브레인푸드’다. 또한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참치에는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는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150g 한 캔으로 약 120㎍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는데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 50~200㎍/person/day에 적합한 수치다.

동원F&B)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jpg
참치는 등 푸른 생선이 가지고 있는 DHA로 인해 ‘브레인 푸드’로 불린다. 뇌를 구성하는 지방 성분의 10%가 DHA인데, 참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DHA는 뇌를 위한 최고의 영양소로 뇌기능을 향상시킨다. 뇌 성장이 가장 왕성한 유아기에서 10대 초반 사이에 영양 공급이 충분히 이뤄져야 한다.

실제로 지난 1월 미국 FDA에서는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위해 최소 생선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참치는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힐링푸드(Healing Food)다. 미국 타임지는 16대 힐링푸드로 참치캔을 꼽으며, 참치캔에 포함된 다량의 오메가-3가 우울증 예방 등 정신건강에 효과적이라는 내용을 전하기도 했다.

(동원F&B) 송중기 동원참치 이미지.jpg
동원참치는 1982년 12월 출시된 이후 34년 동안 사랑받아온 국가대표 식품이다.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동원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뿐 아니라 주부 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며 참치캔의 제품혁신에도 노력하고 있다. 미세먼지, 메르스사태 등이 대두된 지난해에는 참치에 건강성분을 추가한 ‘건강한 참치’를 출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라면 토핑용 참치인 ‘동원라면참치’ 및 참치를 활용한 안주용 통조림인 ‘동원포차’ 등을 출시하며 참치 활용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동원F&B는 올해도 건강한 식품인 참치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어느 음식에나 잘 어울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참치캔의 활용도에 주목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치제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참치=건강’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건강한 이미지의 배우 송중기를 모델로 한 TV광고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가을 2017-03-14 20:55:07
송중기가모델이라동원참치사게되네요
마트가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