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마크는 매장 출입문·메뉴판에 부착할 수 있는 스티커 및 POP 형태로, 협의된 외식업체에 제공한다. '본 매장은 스팸을 사용합니다'라는 문구를 새겨 스’ 사용 여부를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스팸 인증마크는 외식업체의 스팸 사용 여부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스팸을 사용하지 않고도 스팸이 들어간 메뉴라고 표기하는 일부 외식업체들이 있어 이를 바로잡아 달라는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다.
CJ제일제당이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스팸 사용 여부가 외식 메뉴 주문 시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이 60%에 달했다.
CJ제일제당은 스쿨푸드, 신전떡볶이, 오뎅식당, 더피자보이즈, OTTO 김밥 등 스팸을 사용하는 외식업체 400여 개 점포에 스팸 인증마크를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외식업체와 함께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모바일 주문 시에도 스팸 사용 여부를 알 수 있도록 전자 스팸 인증마크를 도입할 계획이다.
상생 활동에도 나선다. CJ 소속 셰프들과 외식업체간 맞춤형 스팸 신메뉴 개발 협업으로 침체된 외식업체가 활력을 얻는 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 인증마크 도입이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외식업체의 경쟁력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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