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정관장 '활기력' 전국 GS25 편의점 입점…간편 홍삼제품으로 시장 공략
상태바
정관장 '활기력' 전국 GS25 편의점 입점…간편 홍삼제품으로 시장 공략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1.06.2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장이 '하루 한포' 간편 홍삼제품으로 편의점 시장 공략에 나선다.

정관장은 앰플형 건강드링크 '정관장 활기력(20mlx1병)'을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온라인몰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활기력'의 편의점 입점을 통해 젊은 고객 유입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활기력'은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과 대추, 구기자 등 식물성 원료와 비타민B·C를 배합한 앰플형 드링크 제품이다. 한 병 섭취만으로 기력을 보충할 수 있어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는 설명이다.

편의점은 백화점이나 가맹점과 달리 소포장 형태로 가격 부담을 낮춘 제품을 판매하며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 당일 컨디션에 따라 건강식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편의점을 찾는 편이다.

정관장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홍삼원, 아이키커 등의 음료 제품부터 스틱형 홍삼제품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까지 편의점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왔다.
 

정관장의 대표 음료제품인 '홍삼원'은 1988년 출시돼 30년 넘게 판매되고 있다. 병, 파우치 등 휴대하기 좋은 형태로 2000년대 초반 편의점에 입점해 지난해 편의점에서 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은 2018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500만포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홍삼 100%와 정제수만을 담아냈다면 '에브리타임 밸런스핏'은 6년근 홍삼농축액에 감초추출물, 프로폴리스 등의 부원료를 더해 부드러운 홍삼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 리테일사업부 이상춘 부장은 "1인 가구와 2030세대를 중심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편의점 전용 제품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정관장은 활기력 GS25 편의점 입점을 기념해 활기력(20㎖) 2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병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