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폭스바겐 SUV 전기차 ID.4, 미국 IIHS 충돌 테스트서 최고 안전 등급 획득
상태바
폭스바겐 SUV 전기차 ID.4, 미국 IIHS 충돌 테스트서 최고 안전 등급 획득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1.10.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의 SUV 전기차 ID.4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총 6가지 평가로 구성된 2021 IIHS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인 '2021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했다.

ID.4는 표준 탑재된 LED 헤드라이트가 ‘양호’ 등급을 받았고 상위 버전의 프리미엄 LED 프로젝터 헤드라이트가 ‘훌륭’ 등급을 획득했다. 또 6가지 충돌 테스트에서 ‘훌륭’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프론트 어시스트 시스템은 차량 대 차량 전방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탁월’ 등급을 획득했으며, 차량 대 보행자 전방 충돌 방지 테스트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외에도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IQ.드라이브(IQ.DRIVE®)는 고속도로에서 차선 유지와 정전식 스티어링 휠을 통합 운영해 운전 편의성을 높인다. 시내에서는 안전한 운전을 위해 주변을 주시해 갑작스러운 전방 장애물 등장을 경고한다.
한편 IIHS는 매년 미국에서 출시되는 차량들의 안전 성능을 체크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와 톱 세이프티 픽(TOP SAFETY PICK)을 선정한다.

폭스바겐 외에도 중형 SUV 중에선 포드 익스플로러, 현대 팰리세이드, 현대 산타페, 닛산 무라노, 마쓰다 CX-9, 스바루 어센트, 토요타 하이랜더 등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