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충청북도 음성군에 들어서며 지상 35층, 총 87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입주민에게 인기가 높은 84㎡세대로 대부분 구성된다.
대우건설은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올해 1월 분양 당시 1순위 청약에서 음성 역대 최다 접수 건수를 기록하고 현재 조기 완판에 성공한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후속 단지로 음성 최초의 1군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북 음성군은 정부의 수도권 공장총량제 유지 결정으로 인한 낙수효과 지역으로 꼽힌다. 수도권과 가까운 충청권 도시로서제로 민선7기 출범 이후 현재까지 9조 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뒀다.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도심까지 접근할 수 있으며 82번 국도, 21번 국도 등 인근 지역으로 연결되는 도로망이 있다. 인접한 중심상업용지(예정)와도 맞닿아 있어 생활편의시설이 용이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전국에서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집을 가지고 있어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원자재 가격 및 인건비 상승 등의 이유로 새 아파트 분양가가 오르고 있는 가운데 공공택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 것이 특징이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는 음성 역대 1순위 최다 접수 기록을 세우고 조기 완판에 성공한 B3블록 음성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후속 분양 단지로서 음성 기업복합도시 내에서도 가장 중심으로 꼽히는 입지와 음성권역 최고층 단지라는 상징성까지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 푸르지오 센터피크의 견본주택은 충북혁신도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