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경기도일자리재단, 아육대 토크콘서트 개최...경력단절·일가정 양립 해법 모색
상태바
경기도일자리재단, 아육대 토크콘서트 개최...경력단절·일가정 양립 해법 모색
  • 김강호 기자 pkot123@csnews.co.kr
  • 승인 2022.05.27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광역새일센터가 ‘아이를 육아하며 일하는 여성들의 대담한 토크콘서트(아육대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용인 경기광역새일센터에서 열린 이번 토크콘서트는 여성가족부 후원으로 경력단절과 육아, 일가정 양립(워라밸) 등을 주제로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진행됐다. 유튜브 생중계로 함께 한 200여 명의 참여자는 경력단절예방 특별강연을 듣고 고민과 해결 방안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1부에서는 롯데칠성음료 주류 동부FM팀 유꽃비 팀장이 ‘만약 말고 도약’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유 팀장은 일과 생활에서 행복 찾기 방법, 여성의 경력개발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아육대 토크콘서트
▲아육대 토크콘서트

2부에서는 사회자와 ▲유꽃비 팀장 ▲길선진 재택워킹맘협회 대표 ▲최하나 화성시 동탄4동 동자치지원관 ▲유초롱 프리랜서 가수 등 패널 4명이 일‧가정 양립에 대한 여러 의견을 나눴다.
 
유튜브 라이브로 참여한 수원에 거주하는 경력보유여성 송 모(여)씨는 “패널들의 경력단절 극복과 워킹맘으로서 진솔한 이야기가 향후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춘희 여성능력개발본부장은 “이번 토크콘서트가 경력단절 예방과 극복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공감의 장이 됐길 바란다”며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을 위해 경력보유 여성을 대상으로 재단에서 진행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일‧가정 양립을 위한 경기도워라밸링크를 운영하며 경력단절예방 맘편한 커리어특강, 경력단절예방지원 사업 등 지원 프로그램과 상담 서비스 등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