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보고서는 ‘ESG·임팩트 투자’ 편과 ‘파이낸셜 케어’ 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회사의 공식 블로그 ‘라이프 포트폴리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새로운 소비와 투자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MZ세대들이 가진 생각을 이해하고 바른투자로 안내하기 위해 이번 보고서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한화투자증권과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17개 시도에 거주하는 1981~2003년생 5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분석을 통해 도출됐다.
한화투자증권은 보고서 발간을 기념해 블로그에서 보고서를 읽고 응원 댓글을 남긴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2명), 동구밭 제로웨이스트 비누(5명), 친환경 요가매트(5명), 평생 돈 공부 도서(40명)를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전무는 “한화투자증권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파이낸셜 리터러시(financial literacy, 금융 이해력)를 높이기 위한 전문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임팩트 투자와 같은 바른 투자를 더 많이 알리고 지속 가능한 ESG경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