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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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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 개최
  • 이예린 기자 lyr@csnews.co.kr
  • 승인 2022.06.29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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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생명은 지난 23일 GA 소비자보호 책임자와의 협업 체계 구축 및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GA 동행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DB생명 주요 제휴 GA 14개사가 참석했다.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현장의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내부통제 이행 여부 자체 점검 강화 △고령자 등 금융취약계층 소비자 보호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민원 유형별 사례를 통해 발생 원인을 설명하고 사전 민원 예방을 위해 완전판매 교육 강화를 당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DB생명은 작년 9월부터 주요 제휴 GA를 방문해 민원 감축 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난 4월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2021년 민원 건수는 2020년 대비 29.5% 감소했다는 설명이다.

DB생명 CCO는 "금융소비자보호는 보험회사와 GA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으로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건전한 영업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 업무 강화와 사전적인 민원 예방을 위해 정례적으로 간담회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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