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아우디는 월1회 엔진오일 교체해야 돼?
상태바
아우디는 월1회 엔진오일 교체해야 돼?
2000km주행 '보충'사인…결함 싸고 판매원과 주먹다짐
  • 구자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1.08 07:20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자동차를 구입한 소비자가 계기판에 '엔진오일 보충'이 수시로 뜨는 자동차 결함여부를 놓고 판매원과 다투다 주먹다짐까지 벌이는 '사건'이 발생했다.

인천에 사는 소비자 김모씨는 2달전 아우디 자동차 A6를 구입했다. 1달간 2000km 가량 주행했을때 계기판에 '엔진오일 보충'사인이 떴다. 자동차를 구입한 구월점에 문의하니 보충을 해주겠다고 해서 AS를 받았다. 신차 출고시 엔진오일을 얼마 넣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후 한달만에 또 '엔진오일 보충'사인이 떴다. 여러 정비소와 인터넷등을 찾아다니며 물어본 결과 엔진결함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구월점에 다시 문의하니 "차제결함은 절대 아니라"고 하면서 "본사에 전화해 알아서 처리하라"고 무책임하게 답변했다.

판매할때는 1주일에 2번씩 찾아와 차 자랑을 늘어 놓더니 팔고 나서는 나몰라라 하는 상황이 너무 분해서 매장에 찾아가  거세게 항의하고 차의 불량을 널리 알리는 플랭카드를 걸겠다고 몰아세우니 "알아서 하라"며 무시하는 태도까지 보였다.

화가나서 차에 플랭카드를 걸고 매장앞에 지켜 서있었다. 그러자 직원과 건장한 사람들 몇명이 오더니 차문을 열고 내리라 하더니 주먹을 날렸다. 

김씨는 "의사진단서를 받아 이들을 경찰에 직접 고소할 생각"이라며 "7000만원을 주고 산 새차가 한달에 한번씩 엔진오일을 넣어야 하고 이를 항의하는 고객에게 폭행까지 서슴치 않는 자동차 회사의 부도덕함으로 널리 알리고 싶다"고 본보에 제보했다.

이에대해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사실관계가 다르다고 밝혀왔다.

.

아우디코리아측은 " 아우디 차량 A6를 구매한 김모씨가 엔진 오일 경고등이  2차례 들어와 항의하자 지점장이 "본사에 전화해 알아서 처리하라"고 했다고 제보했으나 사실확인결과 "고객에게 수차례 A/S와 정밀점검을 제안하였으나 고객이 이를 거절했다"고 전했다.


또 당시 벌어진 폭행사건에대해서도 " 차량 구매자인 김씨와 매장 직원들간 벌어진 것이 아니고 김씨의 동행인이 당시 매장에 있던 영업사원을 구타하자 영업사원의 동생이 분개해 같이 맞폭행을 한 것이다. 폭행이 벌어지자 겁먹은 여직원이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이 양측을 모두 연행, 범칙금을 부과한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아우디코리아는 이어 지난 1주일 동안 김씨 차량을 AS센터에 입고시켜 진단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15일 '정상'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고객이 '엔진오일 보충'사인이 뜬다고 해서 AS센터로 가지고 가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자고 여러차례 제안했다. 그러나   고객이 거절하고 일방적으로 전시장앞에서 당직직원들 사진을 찍어대며 항의해 실랑이가 있었다. 분위기가 험해지자 겁을 먹은 여직원이 경찰에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이 양측을 모두 불러 조사한뒤 범칙금을 부과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해명했다. 

또 "자동차는 결함여부를 조사하기 위해 AS센터에 입고시켜 정밀 검사를 진행중이다. 2~3일뒤 결과가 나오면 자체 규정에 따라 처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은주 2008-02-29 00:25:00
아우디..
글 내용을 보니.. 영업사원 동생분이랑 다퉜다는데..
갑자기 영업사원동생이 어떻게 대기하고 있다가 맞다툼을 하는지..
논리상 아우디측이 구라 치는게 맞는듯..

나 아우디싫어 2008-02-02 20:44:30
이건 아우디의사기
그리고또한 아우디책자에보면 같은문제로 1년안에 서비스센타를 3번이상들어가면 리콜이다 교환또는 환불이다 그런데 이게 왼말이냐 나는 이문제로 꼭 해결을할것이고 아우디와 싸울것이고 꼭 환불을받을것이다 정말 불안해서 못타겠다 이건 한국차보다 못하는 아우디를 누가 많은돈을 들여서 탄단말인가 이렇게 팔고 배째라는 어느방식이냐

나 아우디싫어 2008-02-02 20:43:29
이건 아우디의사기
하지만 이곳저곳 비엠 벤츠 차량주를만나 조사하고 매장에 물어본결과 이건 너무나ㅣ도 빨리 오일부족현상이 들어온다했고 이건 결함이라고 그랬다 그래서 나는 오늘또한 서초매장(내가 뽑은매장)에 전화를했고 그쪽에서는 정말 배째라는씩으로 나와 모든 방송국 뉴스제보국에 전화를걸었다 이렇게 생각한다 나혼자가아니라 많은사람들이 이문제로 화가나있고 문제가 있다라는걸 아우디차주는 알것이다 같이 햬결해야본다

나 아우디싫어 2008-02-02 20:42:15
이건 아우디의사기
정말 말도안되는 아우디다 어찌 팔때랑 지금은 다른지 이해도안된다 나는 아우디 a6 3.2를 8개월정도 전에 구입했다 그런데 정말 1000키로에 한번씩 엔진오일보충이 뜬다 나또한 처음에는 오일이 신차라 부족했을거라 믿었다 그러나 서비스센터에6차레들어가고 나스스로 혼자 오일도 주입을했다 그래서 솔직히 많은돈을 주고 뽑은 찬데 너무나 화가나서 본사에 전화도 해보고그렇지만 아무런 방안도없고 서비스센타직원은 이렇게 오일이 뜨는것 계기판에 오일부족이뜨는건 원래 독일차량은 원래 그렇다한다

쉬팍우디 2008-01-24 11:23:17
나두 구월동서 A4 살 계획이었는데
고객의 말이 사실이라면...영업놈들 이거 완전 깡패놈들이구만. 내가 당했어도 똑같이 플랜카드 들고 했을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