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2025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8월 20일~21일 개최
상태바
2025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8월 20일~21일 개최
  • 이철호 기자 bsky052@csnews.co.kr
  • 승인 2025.07.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원회는 금융권 최대 규모 채용행사인 '2025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8월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고 1일 밝혔다.

2017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에는 현재까지 금융권 77개사가 참가 의향을 밝혔다. 특히 디지털 금융 전환 가속에 따른 산업 확장과 직무 다변화에 발맞춰 핀테크 기업도 새롭게 참가한다.

온·오프라인(현장)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이번 박람회는 현장면접, 모의면접, 채용상담 등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는 실시간 화상면접을 새롭게 도입해 박람회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 안내 및 참가 신청은 2일 오픈하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람회 홈페이지에는 금융회사별 채용정보뿐만 아니라 조직문화, 복지제도, 커리어 개발 지원제도 등을 담은 '금융권 직무백서4.0'이 공개되며 금융권 필기모의고사 및 성적분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AI를 활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AI 원스톱 취업 솔루션', 업권별 현직자와 취업정보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는 '현직자 직무 코칭챗', 구직자간 취업 정보교류를 위한 소통 커뮤니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금융권 현직자의 취업합격 노하우를 담은 '신입사원 합격꿀팁 치트키', 실제 구직자가 기업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합격 시그널 모의 면접',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의 브이로그' 등의 영상 콘텐츠도 볼 수 있다.

20일과 21일 현장에서는 은행권 현장면접과 참가 금융회사들의 모의면접, 채용상담, 취업컨설팅 등이 운영된다.

총 12개 은행이 현장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4일부터 16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서류전형을 신청해 통과한 경우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면접에서 우수면접자로 선발된 구직자는 향후 해당 은행 공채 지원 시 서류 전형을 1회 면제받는 혜택이 제공된다.

모의면접, 화상면접, 채용상담, 맞춤형 취업컨설팅 등 다른 현장 프로그램은 8월 4일부터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별로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