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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째 헌혈 문화 확산 앞장선 대상그룹, ‘2025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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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째 헌혈 문화 확산 앞장선 대상그룹, ‘2025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 전개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5.07.03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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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그룹은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7월 한 달 동안 전 계열사 임직원과 전 국민이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2025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를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대상레드챌린지’는 대상그룹이 지난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해 온 헌혈 캠페인이다. 그룹 임직원 대상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으로 시작해 코로나 펜데믹이 본격화된 2020년부터 전 국민으로 대상 범위를 넓히며 헌혈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대상그룹은 지난 6월 13일에서 15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22회 헌혈자의 날’ 행사에서 ‘존중헌혈버스’를 운영하고, 헌혈 참여자 90명, 헌혈증 686장을 모으며 시민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인 ‘RESPECT YOUR RED’는 헌혈한 이들의 용기와, 생명 존중의 가치를 행동으로 실천한 마음을 존중하는 의미를 담았다. 슬로건에 담긴 ‘레드(Red)’는 혈액이자 생명 존중의 따뜻한 마음을 상징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단순한 참여를 넘어선 헌혈의 숭고한 가치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이에 대상 본사 등 대상그룹 계열사 사업장에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헌혈버스를 운영하고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헌혈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임직원 대상 ‘헌혈증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순금 1돈(1명) ▲순금 반돈(2명) ▲소고기 선물세트(20명) ▲치킨교환권(20명) ▲미원 맛소금 팝콘 1box(20명) ▲커피교환권(3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생애 첫 헌혈을 한 임직원 전원에게는 소고기 선물세트를 전달한다.

SNS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 국민 대상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대상그룹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헌혈하는 사진과 함께 ‘헌혈은 OOO이다.’ 문구와 3가지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SNS 채널에 전체공개로 게시한 후,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프로모션 게시판에 응모하거나 SNS 게시물 링크 인증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헌혈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에게는 청정원, 종가 인기 제품과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제품 등으로 구성한 ‘대상그룹 푸드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중 대상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및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숙 대상 ESG 경영실장은 “대상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여름철 급감하는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임직원, 가족, 시민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헌혈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고, 헌혈에 적극 참여하는 용기 있는 선택으로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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