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신입생 훈련갔던 대학새내기가 식물인간되어 돌아오다니...
상태바
신입생 훈련갔던 대학새내기가 식물인간되어 돌아오다니...
  • 김미경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3.04 21:40
  • 댓글 2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 훈련 후 혼수상태에 빠져 식물인간이 된 새내기 대학생 강장호(19세) 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보도된다고 알려졌다.

4일 방송되는 MBC 'PD수첩'에서는 용인대학교 동양무예학과 용무도 전공에 진학 할 예정이었던 강장호 군이 신입생 훈련을 다녀온 후 뇌출혈로 식물인간이 된 가슴 아픈 사건에 대해 보도할 예정이다.

19살 강 군은 청와대 경호원의 꿈을 가지고 용인대 동양무예학과에 진학했다. 합격 통보와 동시에 가한 신입생 훈련에서 사고를 당한 강군은 18일째 사경을 해매고 있다고.

학교 측은 "강군이 용무도 시범기술을 익히던 중 후방 낙법을 치다 뇌출혈을 일으켰다"고 밝혔다. 하지만 강 군은 중 3때부터 유도를 배웠고 기본인 낙법이 몸에 밴 학생으로 낙법으로 머리를 찧는 일이 납득이 가지 않는 일이다.

또 용인대 용무도장은 바닥전체에 국제 공인의 스프링과 매트가 설치되어 있어 사고경유가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전문의들은 강 군의 뇌출혈을 보고 "외부충격 없이는 절대 일어날 수 없다. 외상은 없다"는 소견을 냈다. 또한 병원으로 후송된 후 강 군의 허벅지에는 피멍이 발견됐다.

경찰 수사결과 선배들에 의한 구타로 확인됐으며 신입생 훈련에서는 위험천만한 훈련 자행 되고 있었다.

또 이미 작년에도 용무도 학과 신입생이 낙법으로 인한 뇌출혈증세로 입원치료를 받은 바 있고 올해도 이번 사고 이전에 훈련으로 인해 뇌진탕 증세를 호소하며 훈련을 중단한 학생도 있었다.

용인대 신입생 훈련에선 조르기 훈련을 가장해 5-6회씩 신입생들을 기절시키는 훈련까지 이뤄지고 있다고 전해졌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1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2008-03-05 17:44:16
...
어차피 체육과 나와서도 전공 살려 나가는분 거의 못봤습니다. 그 말도 안되는 본인들 합리화로 제발 애들 그만 죽이시고.. 보다 크게 생각할 수 있게 선배들이 이끌어 줘야 합니다.. 그거라도 힘들면 힘들게 키운 부모님 생각하면서 제발 그냥 내버려 두십시오.. 말로 해도 충분히 알아 듣습디다... 그러고 보니 장호군도 불쌍하지만 장호군을 그렇게 몰고간 선배 부모님들은 마음이 어떨런지... ㅉㅉ

... 2008-03-05 17:43:52
...
용인대 뿐만 아닙니다. 과회장 이랍시고 후배들 술 못 먹고말 안듣는다고 담배빵하는 학교 별 말도 안되는 이유로 구타하는 학교... 지금 당장 주위에 체육대 다니시는 분들한테 여쭤보세요.. 안힘들게 2.4년보낸 사람 없을겁니다... 전통... 체육과니까... 제발 이제 이딴 소리 그만하고 정신 좀 차리세요...

... 2008-03-05 17:43:18
...
매년 이 쯤되면 거론되던 문제들 쉬쉬하고 넘어갔던 이유가 지금 생각해보면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겠지.. 묻혀지겠지...'하는 학교측 및 학교 관계자(교수/선배포함)들 때문입니다. 물론 며칠.. 아니 몇달 가면 이 문제 또한 쉬쉬 되겠죠...

아직도 이런일이 2008-03-05 13:44:21
삼가고인의 명복을 빌며
우선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용인대의 후배에 대한 가혹행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번일을 계기로 검찰의 강도높은 조사를 통해서 진상은 밝혀져야 할것이라고 봅니다. 사람 괴롭혀서 죽음까지 몰고간 사람에게는 엄중히 법적인 책임을 물어 사회에서 격리 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용인대 2008-03-05 10:58:52
무식한 인간들
어제 PD수첩보고 너무 화가났습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은 무식하다는 오명을 벗고 싶으면 이성을 지닌 사람이 먼저 되야지 않을까요? 용인대 부끄럽다